UPDATED. 2024-04-25 08:40 (목)
 실시간뉴스
한책협 김태광 책쓰기코치,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김도사TV 운영 선보여
한책협 김태광 책쓰기코치,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김도사TV 운영 선보여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11.1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데이터를 분석하는 기관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채널은 유튜브 인 것으로 밝혀졌다. 지금은 그야말로 유튜브 전성시대다. 초등학생부터 실버세대까지 유튜브에 빠졌다. 구독자만 50만 명이 넘는 초등학생이 있는가 하면, 자신만의 독특한 콘텐츠로 ‘인기 유튜버’가 된 72살 박막례 할머니도 있다. 윰댕과 대도서관은 연예인 못지않게 유명한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이다.

한국 책쓰기1인창업코칭협회(이하 한책협)의 김태광 대표(김도사) 역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김도사TV'를 정식 런칭 했다. 김태광 대표는 직접 ‘김도사TV’ 유튜브 채널을 열고 작가 또는 글을 쓰고 싶어 하는 수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김 대표는 채널 개설을 기념하는 컨텐츠로 ‘당신이 책을 써야하는 진짜 이유’를 소개했다. 그는 “무자본으로 할 수 있는 1인 창업 가운데 대표적인 것이 작가”라고 소개하면서 책을 통해 인생이 달라진 자신의 경험담을 소개했다.

김도사는 현재 한책협의 대표이사이자 대표코치로도 활동하고 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성공한 책쓰기 코치, 출판계 미다스의 손이라는 별명이 있는 김태광 대표는 김도사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코칭 하는 원고마다 바로 출판사와 계약이 이뤄지기 때문이다. 현재 김도사는 22년 내공으로 목숨을 건 책쓰기로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

그는 지난 22년 동안 200여권의 저서를 세상에 내놓은 작가이기도 하다. 김 대표가 저서를 통해 담은 글 등은 초·중·고 교과서 16권에 수록돼 있으며 자신의 저작권을 중국, 대만, 태국 등 아시아 국가에 수출하기도 했다. 그는 화려한 이력으로 2018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2018 머니투데이 브랜드파워 대상 등을 수상했다.

특히 김 대표가 직접 대표로 나서 운영하고 있는 한책협의 7주 책쓰기 과정은 이미 62기가 운영될 정도로 매 기수마다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과정이다. 김 대표는 자신이 책을 출간해 냈던 과정과 노하우를 담아 책쓰기 과정 수업을 통해 작가가 되고자 하는 지망생들에게 가르치고 있다.

처음 책을 기획하는 것에서부터, 책의 뼈대라고 할 수 있는 목차 작성과 학생들이 작성한 원고를 직접 코칭한다. 또한 원고가 완성되는 것으로 코칭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출판 계약에 성공할 수 있도록 계약과정까지 직접 지도하면서 빠르게 책을 출간해 작가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현재 인기 유튜버로 활동 중인 김새해 작가 역시 한책협 <공동서저> 과정을 통해 김도사의 책쓰기 코칭을 받았다.

김도사TV에서 최근 청년실업, 경제문제 등으로 시름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얘기를 전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그는 ‘인생은 수리가 됩니다, 다만 반품이 안 될 뿐’이라는 독특한 제목으로 뼈있는 조언을 건넸다. 김 대표는 영상을 통해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라면서 “내면의 보석을 찾기 위해 노력하라”고 진심어린 말을 건넸다. 그러기 위해 “본인의 스토리를 책으로 만들어 내 반짝반짝 윤기가 나게 하자”며 용기의 말을 전했다. 이외에도 부자들이 어떻게 성공했는지를 담은 ‘돈이 따르게 하는 습관’도 영상을 통해 전달했다. 자세한 내용은 '김도사 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김태광 대표는 2주에 한 번 책쓰기 특강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구독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 평범했던 사람이 독자에서 작가가 되어 1인 지식창업에 성공할 수 있는 특강이 오는 11월 25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소재한 드림디즈니랜드(본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