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00 (금)
 실시간뉴스
파주 운정신도시 ‘GTX A노선 효과 뚜렷’...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이목 집중
파주 운정신도시 ‘GTX A노선 효과 뚜렷’...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이목 집중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11.1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 운정신도시에 분양하는 게이티드 커뮤니티 단독주택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스케치 이미지 (사진 제공=알비디케이)
파주 운정신도시에 분양하는 게이티드 커뮤니티 단독주택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스케치 이미지 (사진 제공=알비디케이)

강력한 규제로 부동산 시장이 얼어붙고 있지만 대규모 교통 호재를 꿰찬 지역은 이러한 분위기를 빗겨가고 있다. 

최근 대형 교통 호재로는 단연 GTX를 꼽을 수 있다. 오는 12월에는 신규택지공급지역과 광역교통대책이 발표될 것으로 예고되며 GTX는 다시금 주목받고 있기도 하다. GTX는 수도권 주요 거점을 서울과 직선형으로 공유해 서울과의 접근성은 물론 생활 편의까지 한층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국토교통부는 GTX가 모두 개통되면, 수도권 통근시간이 최대 80% 이상 획기적으로 단축될 것으로 내다보기도 했다.

GTX-A노선의 시작점인 파주 운정신도시 투자 수요 방향은 경의선 야당역과 가까웠던 동쪽에서 서쪽으로 이동하기도 했다. 특히 GTX-A 운정역(가칭) 역세권으로 꼽히며 최근 입주를 시작한 ‘힐스테이트 운정’, ‘운정 센트럴 푸르지오’의 경우 현재 웃돈이 1억원이상 붙어서 거래될 정도다.

이에 파주 운정신도시 동패동과 목동동 일대에 총 4개 단지로 들어서는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분양도 순항 중이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지난달 치러진 4단지 현장 청약에서 46세대 모집에 총 469건이 접수되면서 평균 10.2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자동차와 보행자의 유입을 엄격히 차단해 보안성을 극대화한 주거 지역인 게이티드 커뮤니티를 적극 차용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단지는 차량번호 인식 및 방문자 확인 시스템, 단지 내 도로 카메라 설치를 통한 보안 네트워크 시스템 등을 통해 입주민의 사생활 보호에 힘썼다. 이 외에도 주차구획 올 확장형 적용 및 세대별 개인정원, 태양광 설치를 통한 전기료 절감 등 특화 설계를 통해 새로운 주거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인근에는 GTX-A노선 운정역이 자리할 것으로 알려졌다. 추후 개통시 운정역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약 10분, 삼성역까지 약 2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각 단지에는 커뮤니티 시설 ‘라곰 라운지’가 조성된다. 라곰(lagom)은 ‘적당한’, ‘충분한’이라는 뜻의 스웨덴어로 소박하고 균형 잡힌 생활과 공동체와의 조화를 중시하는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한다. 라곰 라운지 안에는 휘트니스 센터, 스크린 골프 시설, 그레잇 룸 등이 계획돼 있고, 입주 협의를 통해 확정될 예정이다.

4개 단지는 산책로로 연결된다. 이를 통해 이어진 숲과 운정호수공원 등을 통해 푸른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쾌적한 삶도 즐길 수 있다.

전가구는 전용 84㎡ 단일 면적이지만, 서비스 면적까지 합하면 가구별 57~88㎡까지 더 넓게 활용 가능하다. 설계는 고급 단독주택 설계의 선두주자 조성욱 건축가와 국내 주거설계부문 1위의 희림건축이 맡았고, 북유럽 감성 디자이너로 유명한 비에른 루네 리(Bjorn Rune Lie)도 참여했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산내초·산내중·운정고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학세권이기도 하다. 운정고는는 올해 전국 자율형 공립고 가운데 서울대 합격자수를 가장 많이 배출한 학교로도 유명하다. 생활 인프라로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아울렛, 파주출판문화단지 등이 있고 운정다목적체육관, 한울도서관 등의 편의시설도 누릴 수 있다.

앞서 알비디케이 관계자는 “운정신도시는 GTX-A 뿐만 아니라 지하철 3호선 연장 계획이 진행 중에 있고,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으로 서울 생활권에 한층 가까워질 것”이라고 전했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청약은 지난달 29일과 30일 양일간 4단지 현장 청약으로 포문을 열었다. 청약 결과 46세대 모집에 총 469건이 접수되면서 평균 10.2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12일부터 견본주택 관람을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특별공급, 1, 2순위 청약자나 대표전화로 사전에 예약한 고객에 한해 견본주택을 둘러볼 수 있다. 관람과 관련한 자세한 안내는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견본주택은 파주시 야당동 1002번지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