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10 (수)
 실시간뉴스
개발호재 품은 지방 분양시장,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잔여세대 분양
개발호재 품은 지방 분양시장,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잔여세대 분양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11.1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아산 KTX 역세권 R&D 집적지구, 정부, 충남, 천안·아산시 협업으로 관심

천안아산역을 품은 역세권 주거용 오피스텔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이 일부 잔여세대에 한해 분양 중이다. 

최근 대형개발호재가 예고된 지방 분양시장이 서울 등 수도권 중심으로 계속되는 규제 강화에 피로감으로 주목받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개발호재가 풍부한 지방은 분양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다”며 “이들 지역은 현재보다 미래가 주목받는 점에서 내 집 마련을 위한 실수요자와 시세차익을 기대하는 투자자 모두가 눈 여겨 볼만한 곳”이라고 설명했다. 

‘천안아산 KTX 역세권 R&D 집적지구’개발과 더불어 복합터미널 건립 MOU체결이 완료된 상황에서 시티건설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이 천안 불당지구에서 잔여세대를 분양중이라고 밝혔다.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566-4번지 충남국제컨벤션센터(2022년 예정) 건립 확정과 지식산업센터 등 줄이어 지원시설이 들어서게 되어 눈길을 끈다.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1~4차까지 총 4,400여 세대로 구성된 대단지로,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KTX․SRT 천안아산역을 도보로 10분 이내에 거리에 위치해 3가지의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 천안아산역을 통해 수서역으로 20분대에 연결하는 SRT노선과 서울역까지 30분대에 도착할 수 있는 KTX노선을 이용가능하다. 또한 아산역을 이용해 천안 곳곳은 물론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차량으로도 이동이 수월하다. 천안~청주공항 간 복선전철 사업(2021년 예정)도 계획돼 있어 광역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대형 쇼핑시설인 갤러리아백화점과 모다아울렛,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CGV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가까운 거리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황톳길이 있는 용곡공원(부엉공원)과 잔디, 체육시설을 갖춘 지산체육공원, 다양한 테마공간이 들어선 호수공원 등 3개의 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시티건설은 최근 5년 간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등 충남 주요 지역 곳곳에서 약 5천400세대를 분양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공고히 했다.

현재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3차’는 2,050 세대 중 일부 잔여세대 즉시 입주가 가능하여 세대방문이 가능하고,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4차’는 분양 마감으로 관람을 위해서는 모델하우스를 직접 방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