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11도, 중부 밤에 빗방울, 남부 미세먼지 ‘나쁨’
[오늘의 날씨] 낮기온 11도, 중부 밤에 빗방울, 남부 미세먼지 ‘나쁨’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11.2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1월 20일 월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20일 09:19 기상 예보), 전국이 맑은 가운데, 중부지방은 밤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까지 대기 건조하므로 건강관리와 화재예방에도 유의해야겠다. 낮 최고기온은 10 ~ 16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충북·광주·전북·경북은 미세먼지 농도 '나쁨', 그 외는 미세먼지 농도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내일(21일) 수요일 날씨는 전국 흐림 속 낮부터 비나 눈이 내리겠다. 새벽 한때 중부권에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내일 내린 비로 인해 밤부터 기온 뚝 떨어지면서 결빙의 우려가 있으므로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 강원산지는 저녁부터 1~5cm 눈이 쌓이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영하권에 들어 -2 ~ 8도, 낮 최고기온은 7 ~ 16도로 다소 쌀쌀하겠다.

모레(22일) 목요일 날씨는 남부와 제주는 새벽까지 비가 조금 내리겠다. 모레 아침 중부지방은 대부분 영하권으로, 강풍도 불어 체감온도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 중부지방은 새벽까지 빗방울이나 눈발이 날리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6 ~ 6도, 낮 최고기온 5 ~ 11도로 예보 되었다.

오늘 해상 날씨는 오후에 서해 먼 바다부터 바람이 차차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높아지겠다. 내일 서해상부터 모레 대부분 해상 강풍과 함께 높은 물결이 일겠다. 항해나 조업 선박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