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3:45 (수)
 실시간뉴스
"나는 집에서 인공지능으로 스마트하게 바둑 배운다"
"나는 집에서 인공지능으로 스마트하게 바둑 배운다"
  • 류정현 기자
  • 승인 2018.11.2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둑을 집에서 스마트하게 인공지능으로 공부할 수 있게 됐다.

바둑사이트 타이젬(www.tygem.com)이 최신 트랜드인 인공지능에 발맞춰 A.I전자교재를 활용한 바둑방문교육 사업 '타이젬에듀'의 본격 시작을 알렸다.

'타이젬에듀'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전자교재의 특장점을 최대한 활용한 가정방문 바둑학습 브랜드로 바둑 교육의 진입장벽을 낮추는데 주력했다.

특히 A.I전자교재 '나는야 바둑왕'은 디지털 세대인 어린이들을 위한 새로운 바둑 공부 방법을 제시하며 새로운 교육 흐름에 발맞추고 있다. 전자교재를 접한 많은 어린이들은 다양한 영상과 소리, 이미지와 함께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에 호응을 보이고 있다.

바둑은 초기 학습에 진입장벽이 있었는데 '타이젬에듀'는 학생들이 인공지능과 함께 스스로 학습하고 원리를 터득하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더불어 바둑방문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서 올 초부터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필수 교육 시스템을 이수한 전문가들을 선별해 선생님으로 초청했다.

체계화된 시스템의 바둑교육프로그램이 개발되자 업계의 기대도 크다. 수년간 바둑교육에 대해서 연구한 명지대학교 바둑학과 정수현 교수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바둑교육이라니 기대가 크다. 남녀노소가 바둑을 쉽고 재미있게 배워 오락성과 오묘함이 공존하는 바둑의 큰 매력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타이젬에듀' 신청방법은 간단하다. 홈페이지에서(http://tygemedu.com/) 지역과 교육시간에 맞는 선생님을 선택하고 신청을 한 뒤 방문일정을 조율하면 된다. 바둑방문교육이 생소한 분들을 위해 무료수업 40분을 제공하며, 오픈 이벤트로 타이젬에듀에 학생을 추천하면 백화점 상품권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Queen 류정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