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2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7도, 초겨울 날씨 전국 눈비, 강한 바람 체감온도 뚝↓
[오늘의 날씨] 낮기온 7도, 초겨울 날씨 전국 눈비, 강한 바람 체감온도 뚝↓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11.21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1월 21일 화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21일 07:20 기상 예보), 경기남부와 충남북부에는 비가 내리고 있다. 비는 오후부터 전국에 내리겠다. 기상청은 중부지방은 오후에 비가 눈으로 바뀔 수 있다고 밝혀 오늘 낮에 첫눈을 볼 수도 있겠다.

오늘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은 예년보다 뚝 떨어져 추운 날씨가 예상되는 가운데 비가 눈으로 내리면서 조금 쌓이는 지역이 있겠으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6 ~ 15도로 예보 되었다.

오늘 밤부터 강한 바람과 함께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초겨울처럼 춥겠다. 특히 내일과 모레는 낮 기온도 10도 내외로 예상되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강원남부 산지를 중심으로 다소 많은 눈이 내려 1~5cm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산간도로 이용객과 산행 시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오늘 비나 눈은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예상 강수량은 5~15mm.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경기도·강원영서·대전·세종·충북·광주·전북·대구·경북은 오전에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으로 예보 되었다.

내일(22일) 목요일 날씨는 중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새벽까지 비가 약간 오겠고, 낮부터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서해안과 동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중부지방은 내일 아침 기온이 오늘보다 5~6도 가량 떨어져 대부분 영하권에 들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6 ~ 6도, 낮 최고기온 5 ~ 11도로 예상된다.

모레(23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은 하늘 보이겠다. 모레 아침 남부내륙도 기온이 영하권에 들면서 추워지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8 ~ 4도, 낮 최고기온 4 ~ 11도로 춥겠다.

오늘 해상 날씨는 오후 서해 먼 바다를 시작으로 내일은 서해상과 남해 먼 바다, 동해 먼 바다에 바람이 매우 강풍과 높은 물결이 일겠다. 기상청은 풍랑특보 가능성에 대비하도록 전했다. 오늘 파고는 0.5~1.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