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9:30 (목)
 실시간뉴스
박원순 시장 "국정조사, 정파적 이득을 위한 것"
박원순 시장 "국정조사, 정파적 이득을 위한 것"
  • 김준성 기자
  • 승인 2018.11.22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서울시장.
박원순 서울시장.

박원순 서울시장이 22일 여야 국회정상화 합의 사항과 관련해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를 실시하기로 한 것은 "정치적 공세"라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오전 '제로페이' 가입 독려를 위해 신촌 캠페인을 벌인 뒤 기자들과 만나 "국감 2번을 통해 아무 것도 밝혀진 것이 없는데 왜 그러는지 (모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다만 박 시장은 "어떤 경우에도 채용비리는 용납 못 한다"며 "감사원 감사를 하고 있는 상태"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전날 야권의 '고용세습 국정조사' 주장을 받아들이며 국회 정상화에 합의했다. 조사시기는 정기국회 종료(12월7일) 이후이며 다음달 본회의에서 국정조사 계획서를 처리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박 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야당은 진실을 밝히는 일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정치공세의 소재가 필요했던 것일 뿐"이라며 "민생이 절박한 상황에서도 오로지 정파적 이득을 위해 국정조사를 이용한 것에 대해 국민들이 판단해 줄 것"이라고 불편함을 표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박 시장을 겨냥해 "이상한 정치행보를 하고 있다"며 "측근을 홍위병으로 내세워 야당과 집권당 지도부를 끝까지 물고 늘어지더니 이제는 본인이 직접 '돌격 앞으로' 하려는 것인가"라고 설전을 이어갔다.


[Queen 김준성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