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05 (목)
 실시간뉴스
이 달의 공연 소식
이 달의 공연 소식
  • 유화미 기자
  • 승인 2018.11.2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뜨거웠던 열기와 감동을 다시 한 번 뮤지컬 <팬텀>

2015년과 2016년을 장악한 최고의 흥행작 뮤지컬 <팬텀>이 세 번째 막을 올린다. 아름다운 음악과 무대, 관객의 심금을 울리는 스토리와 최정상급 뮤지컬배우, 소프라노, 프리마 발레리나가 함께 선보인 이제껏 볼 수 없었던 무대예술의 절정을 맛 보여준 뮤지컬 <팬텀>이 다시 한 번 아성에 걸맞은 무대로 돌아온다. 뮤지컬 <팬텀>은 세계적인 추리 소설가 가스통 르루의 대표작 ‘오페라의 유령’(1910)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오페라의 유령’으로 불리는 미스터리한 캐릭터인 에릭의 인간적인 면에 집중하여 그가 가진 사랑, 분노, 설렘, 두려움 등 폭넓은 감정의 스펙트럼을 비극적인 스토리에 효과적으로 녹여내 관객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2015년 국내 관객들에게 처음으로 소개된 뮤지컬 <팬텀>은 누구도 예상치 못한 독보적 흥행 광풍을 일으키며 크게 성공했다. 그 해 연간 공연 티켓 판매 순위 1위와 함께 작품성 또한 인정받아 2015년 골든 티켓 어워즈 작품상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1년 만에 오른 재연은 티켓 오픈과 동시에 광속 매진, 개막 4주 만에 티켓 판매 5만장을 돌파해 식지 않은 ‘팬텀 광풍’을 보여줬다. 2018년 뮤지컬 <팬텀>은 초·재연을 성공으로 이끌었던 관록의 연출가 로버트 요한슨과 이번 시즌 새롭게 공동연출 및 안무를 맡게 된 제이미 맥다니엘을 필두로 뮤지컬 음악의 작은 거인 김문정 음악감독, 뮤지컬 ‘모차르트!’, ‘엘리자벳’, ‘지킬 앤 하이드’ 등에서 음악감독 및 지휘자로 명성을 쌓은 일본 뮤지컬 계의 선구자 시오타 아키히로 편곡가 등 최고의 스태프들이 모여 다시 한 번 영광을 재현할 예정이다.
일시 12월1일부터 2019년2월17일까지 
장소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1 뮤지컬 <마리 퀴리>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과학자로 꼽히는 ‘마리 퀴리’의 삶을 다룬 작품으로, 노벨상을 두 번 수상한 최초의 과학자 ‘마리 퀴리’가 아닌, 자신의 연구가 초래한 비극에 좌절하지만, 그에 정면으로 맞서는 한 인간의 모습을 그려낸다.
일시 12월22일부터 2019년1월6일까지
장소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2 크리스마스 뮤직 페스티벌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패밀리 클래식 콘서트 ‘금난새의 크리스마스 선물’, 모두에게 설레는 크리스마스를 선사할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스타 피아니스트 임동혁과 리처드 용재 오닐 등 클래식 스타들의 매력에 흠뻑 취할 수 있는 ‘임동혁의 슈베르티아데’가 그 구성이다.
일시 12월22일부터 26일까지
장소 롯데콘서트홀

3 뮤지컬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베스트셀러 작가인 토마스가 그의 소중한 친구 앨빈과 함께 과거와 현재의 기억을 오가며 친구의 송덕문을 완성시켜 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으며 어린 시절의 순수함과 세월의 흐름 속에 자연스레 변해가는 두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일시 11월27일부터 2019년2월17일까지
장소 백암아트홀

4 디즈니 필름 콘서트 <겨울왕국>

정식 디즈니 라이선스로 국내에선 처음 공연되며, 영화의 놀라운 음악을 풀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로 들을 수 있는 단 한 번의 기회로 겨울왕국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아주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일시 12월23일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5 연극 <호신술>

세계공황의 혼란을 통렬한 풍자로 그려낸 작품으로, 열정페이에 좌절하고 야근이 일상이 되어버린 우리의 심장을 팔딱이게 한다. ‘워라밸’을 꿈꾸는 노동자들의 맹렬한 공격과 ‘돈과 명예’를 지키려는 자본가들의 눈물겨운 꼼수가 뒤엉킨 한판!
일시 12월5일부터 24일까지
장소 백성희장민호극장

[Queen 유화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