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2:0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5도, 서울·경기 대설주의보 5cm, 주말 전국 눈비 바람 예보
[오늘의 날씨] 낮기온 5도, 서울·경기 대설주의보 5cm, 주말 전국 눈비 바람 예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11.2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1월 24일 토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24일 08:10 기상 예보), 첫눈이 하얗게 내린 서울과 경기북부에 대설특보가 발효 중이다. 수도권과 충청도는 눈비가 내리고 있다.

오늘 오전까지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경북북부에 눈이 많이 쌓일 것으로 보여 주말 교통안전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적설량은 서울·경기도는 5cm 내외로 눈이 많이 쌓일 것으로 예상되고, 경기북부는 3~8cm로 예보 되었다. 다만, 오후에 눈이 비로 바뀔 수 있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첫눈이 펑펑 내린 오늘은 오후까지 중부지방과 경북은 눈비, 남부지방은 비가 내리겠다. 오늘 기온은 눈비가 내리면서 평년보다 춥겠다. 주말 외출 시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겠다. 낮 최고기온 4 ~ 15도로 예상된다.

오늘 내린 눈비로 인해 도로 등이 결빙될 수 있으니 외출 시 또는 등산객들은 안전사고에 특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은 첫눈과 함께 바람도 강하게 불겠다. 오늘 낮 동안 서해안은 천둥·번개도 치는 궂은 날씨가 예상된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내륙은 안개 유의, 교통안전에 신경 써야겠다.[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내일(25일) 일요일 날씨는 전국 구름 낀 하늘 보이겠다. 내일은 평년기온을 회복하겠다. 아침 최저기온 -3 ~ 8도, 낮 최고기온 8 ~ 15도 예상된다.

모레(26일) 월요일 날씨는 전국 맑음 속 제주도는 낮에 비가 조금 오겠다. 아침 최저기온 -3 ~ 8도, 낮 최고기온 9 ~ 17도로 기상청은 예보 했다.

오늘 해상 날씨는 서·동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서해상은 오후까지, 동해 먼 바다는 오늘 밤부터 내일까지 강풍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오늘 파고는 0.5~3m로 매우 높게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