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6:45 (금)
 실시간뉴스
검찰, '영부인 보이스 피싱' 윤장현 전 광주시장 4억5천만원 출처도 조사
검찰, '영부인 보이스 피싱' 윤장현 전 광주시장 4억5천만원 출처도 조사
  • 김준성 기자
  • 승인 2018.11.2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고등지방검찰청 전경.
광주고등지방검찰청 전경.

검찰은 최근 영부인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피해자인 윤장현 전 광주시장이 송금한 4억 5천만원의 출처에 대해서도 조사한다.

26일 광주지검에 따르면 최근 전·현직 대통령 영부인을 사칭해 금품을 뜯어낸 혐의(사기 등)로 구속된 A씨(49·여)에 대한 사건을 조사 중이다.

검찰은 윤장현 전 시장을 상대로 보이스피싱 피해금이 어디서 나왔는지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A씨에게 피해를 입은 사람이 추가로 있는지도 확인할 방침이다.

A씨는 지난해 12월쯤 자신을 권양숙 여사라고 소개하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보낸 뒤 윤 전 시장으로부터 4억5000만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권양숙입니다. 잘 지내시지요. 딸 비즈니스 문제로 곤란한 일이 생겼습니다. 5억원이 급히 필요하니 빌려주시면 곧 갚겠습니다'란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한때 민주당 선거운동원 등으로 활동하면서 일부 자치단체장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또 현직 영부인인 김정숙 여사를 사칭, 광주와 전남지역 자치단체장 등 유력인사들에게도 사기행각을 벌인 것으로 드러났다.

검찰 관계자는 "이 사건과 관련해 여러 쟁점에 대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Queen 김준성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