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1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6도, 오늘밤 한파 예보, 강원도에 대설주의보
[오늘의 날씨] 낮기온 6도, 오늘밤 한파 예보, 강원도에 대설주의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12.06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2월 6일 목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6일 06:40 기상청 예보), 동쪽과 남부 지방에 눈비가 내리는 가운데, 강원도는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서울과 중부지방에서도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가운데, 강원산지는 눈이 쌓이고 있다.

또한 동해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해안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내륙에는 온화한 남서풍이 불면서 오늘 낮 최고기온은 6 ~ 11도로 예보 되었다.

강원산지는 눈이 얼어붙어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밤부터 한파가 몰아치겠다. 밤부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고,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지역이 많겠다.

한파에 농·축산물관리, 수도관 동파 등 강추위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또한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 ~ ‘보통’ 으로 예보 되었다.

내일(7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음 속 곳곳에 눈이 예상된다. 내일 서해안 지역은 기온이 낮아 내린 눈이 빙판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내일 아침에도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지역이 있고 오후에도 영하권에 머물면서 매섭게 추운 주말 날씨가 되겠으니 주말 외출 시 건강관리에 특별히 신경 써야겠다. 아침 최저기온 -12 ~ 2도, 낮 최고기온 -5 ~ 3도로 예상된다.

모레(8일) 토요일 주말 날씨는 경상서부와 충북은 눈발이 날리겠다.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한겨울 추위를 방불케 할 만큼 춥겠다. 이번 추위는 주말까지 이어지면서 주말 아침 최저기온 -15 ~ -1도, 낮 최고기온 -5 ~ 4도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 해상 날씨는 동해 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으로, 강풍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풍랑특보는 내일 새벽에도 발효될 가능성이 있다. 오늘 파고는 0.5~3m로 매우 높게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