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30 (화)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영하 6도, 오늘 강풍에 한파특보, 전라서해안 대설특보
[오늘의 날씨] 낮기온 영하 6도, 오늘 강풍에 한파특보, 전라서해안 대설특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12.08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2월 8일 토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8일 06:20 기상청 예보), 중부지방과 경북에 한파특보가 내려지고 전라서해안과 제주산지는 대설특보가 발효 중이다. 전북서해안에는 10cm 이상의 눈이 쌓인 곳이 있다.

오늘은 한파에 겨울 찬바람도 드세 체감온도 영하 20도의 강력한 한파가 기승을 부리겠다. 서울이 오늘 아침 영하 19도를 기록하는 등 초겨울의 맹추위가 예상되므로 주말 외출 시 방한복 준비 등 겨울질환에 특별히 신경 써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낮에도 영하권으로 낮 최고기온 낮 최고기온 -5 ~ 4도로 예보 되었다. 강원영동, 경북동해안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더욱 춥겠다.

서울과 경기·강원,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으로 주말 산행 시 산불 등에 신경 써야겠다.[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 ~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내일(9일) 일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서해안과 제주산지는 아침까지 눈이 내리겠다. 내일 새벽까지 전북서해안은 대설이 예상되므로 안전운전과 빙판에 유의해야겠다. 그 외 중서부와 전남서해안은 1~5cm 예상된다.

내일도 강한 한파가 지속되면서 내일 아침 최저기온 -17 ~ -2도,  낮 최고기온 -2 ~ 6도로 매우 춥겠다. 수도관 동파 및 농작물 관리 등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모레(10일) 월요일 날씨는 전국적으로 맑은 하늘 보이겠으나 한파특보는 찬 공기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모레 아침까지 이어지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은 -13 ~ -1도, 낮 최고기온 2 ~ 10도로 예상된다.

오늘 해상 날씨는 대부분 해상이 풍랑특보 속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해상의 풍랑특보는 동해먼바다는 내일 오후까지 지속되겠다고 기상청은 유의를 당부했다. 오늘 파고는 1~3m로 높게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