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2:00 (화)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영하 10도, 오늘도 맹추위 한파특보, 전남에 대설주의보
[오늘의 날씨] 낮기온 영하 10도, 오늘도 맹추위 한파특보, 전남에 대설주의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12.09 0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2월 9일 일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9일 06:20 기상청 예보), 중부와 경북 지방에 한파특보가 내려지고, 전남에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으로 전라서해안과 제주산지는 눈이 내리고 있다. 충남서해안에도 눈발이 날리겠다.

강원도에는 한파경보가 발효되어 최강의 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오늘 아침 06시 서울 영하 16.2도를 기록하는 등 초겨울 맹추위가 거센 휴일이 예상된다.

기상청은 맹추위에 건강관리와 수도관 동파, 농축산물 피해 없도록 각별히 신경 써줄 것을 당부했다. 오늘 낮에도 중부지방은 대부분 영하권으로 오늘 낮 최고기온은 -3 ~ 5도로 예보 되었다.

충남을 제외한 중부 지역과 경상도에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대기건조가 예상되니 화재예방에도 주의해야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 ~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내일(10일) 월요일 날씨는 전국 맑은 하늘 보이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13 ~ -1도, 낮 최고기온 2 ~ 10도로 추위는 이어지겠다. 내일 오후부터 한파특보는 해제될 것으로 보인다.

모레(11일) 화요일 날씨는 전국 흐리고, 눈비가 내리겠다. 모레 눈비는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7 ~ 5도, 낮 최고기온 1 ~ 9도로 예보 되었다.

오늘 해상 날씨는 동해 먼 바다는 풍랑주의보 속 오늘까지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오늘 파고는 0.5~2m로 높게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