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지금이 제철! 호주망고 치킨 샐러드 레시피
지금이 제철! 호주망고 치킨 샐러드 레시피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2.1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스타일 마켓 '만나몰'이 선보인 호주망고를 활용한 치킨 샐러드

 

라이프스타일 마켓 '만나몰'이 제철을 맞은 호주망고를 활용한 치킨 샐러드 레시피를 선보였다.

호주망고는 지방 함량이 적고 칼슘과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 건강에 필수적이다.

또한, 200g 기준 비타민 A와 C가 하루 권장량의 3배를 함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하며, 항산화 베타카로틴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호주망고는 과육이 단단한 편이어서 샐러드를 하거나 다른 재료와 섞었을 때에도 형태가 유지가 되고 보관기간이 긴 특징이 있다.

호주망고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향기를 느껴보고 싶다면 호주망고 치킨 샐러드를 즐겨보자. 손쉬운 레시피로 저녁식탁의 메뉴는 물론, 연말 손님초대 자리에도 잘 어울린다.

샐러드용 채소(양상추, 치커리, 적치커리, 비타민, 로메인상추, 베이비채소 등 160g)는 흐르는 물에 씻어 싱싱해지도록 찬물에 담가두고, 닭가슴살1개(100g)은 바질 1/2 작은술을 넣은 우유 1/2컵에 10분 정도 담가 비린내를 제거해준다.

물에 담가 둔 채소는 물기를 털어 한입 크기고 뜯어주고, 분량의 재료(올리브오일 6큰술, 발사믹식초 4큰술, 올리고당 2큰술, 다진양파 3큰술, 레몬즙 1큰술, 소금 1/2작은술)를 섞어 발사믹 드레싱을 만들어 준비한다.

호주망고 1/2개는 과육을 분리하여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블랙올리브 5개는 물기를 빼 링 모양으로 썰어 준비한다.

닭가슴살은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앞뒤로 속까지 익힌 뒤 소금 후추로 간한다.

구운 닭가슴살이 한 김 식으면 얇게 포 뜨듯이 썰고, 샐러드 볼에 채소와 블랙 올리브, 망고를 담고 닭가슴살을 올린 후 발사믹 드레싱을 곁들여 낸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및 레시피 자료 제공: 만나몰, 푸드 스타일링: iamfoodstylis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