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0:30 (수)
 실시간뉴스
김태형 감독 "양의지 이적은 1선발 나간 것과 같다"
김태형 감독 "양의지 이적은 1선발 나간 것과 같다"
  • 김원근 기자
  • 승인 2018.12.1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형 두산베어즈 감독
김태형 두산베어즈 감독

 

두산의 안방마님 양의지를 NC다이노스로 떠나 보낸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은 많이 아쉬워 하면서 백업 선수의 기량을 끌어올려 팀의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11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CMS와 함께하는 2018 동아스포츠대상' 시상식이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양의지가 팀에서 나간 것은 1선발의 가치가 빠져 나간것과 같다"고 말했다. 그는 "오늘 아침에 양의지한테 전화가 오더라. 그때 (우리 팀을 떠난다는) 직감이 왔다"고 말했다.김 감독은 "의지가 죄송하다고 하는데 죄송할 게 뭐가 있겠나. 가치를 인정 받는 곳에서 잘하라고 이야기 해줬다"고 덤덤하게 말했다.

이날 오전 NC는 양의지와 4년 총액 125억원(계약금 60억원·연봉 65억원)으로 FA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125억원은 역대 포수 FA 최고액이다. 팀의 주전포수와 중심 타선을 담당하던 양의지가 NC로 둥지를 옮기게 되면서 두산은 전력 공백을 절실히 느끼게 됐다.

김 감독은 "(양)의지가 없다고 해서 내년에 우리가 못할 것이란 걱정은 안한다. 백업 선수의 기량을 끌어올려 팀의 보탬이 되도록 하면 된다"고 말했다. 말은 덤덤히 했지만 입단 때부터 양의지를 지켜봤던 김 감독의 아쉬움은 쉽사리 감춰지지 않았다. 그는 "의지가 고등학교 때 경기를 보면서 '저 놈 괜찮다. 베테랑 같다'고 생각했다. 의지한텐 각별함이 있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있는 선수들로 기량을 최대한 끌어올려 성적을 내는 것이 감독의 할 일"이라며 "내년은 미리 걱정하지 않겠다. 시즌이 끝나고 결과가 말해줄 것"이라고 다짐했다.

 

[Queen 김원근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