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45 (목)
 실시간뉴스
美 매체 "류현진 부상 감안하면 기적 같은 성적"
美 매체 "류현진 부상 감안하면 기적 같은 성적"
  • 김원근 기자
  • 승인 2018.12.1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현진 투구모습(mbc방송 캡처)
류현진 투구모습(mbc방송 캡처)

 

다저스 전문 매체인 다저스네이션은 다저스 선수 한 명 씩 시즌 리뷰를 진행하고 있는데 17일(한국시간) 류현진(31·LA 다저스)의 올 시즌 활약을 평가했다.

다저스네이션은 "2018년 류현진의 피칭은 모두를 놀라게 했다"며 "5월 초까지 3승 무패 평균자책점 2.12로 시즌을 시작했다. 건강할 때 보여줬던 모습이 그대로 나왔다"고 인상적이었던 시즌 초반을 언급했다. 이어 "사타구니 근육 부상을 당하면서 8월 중순까지 부상자 명단에 올랐지만 그 이후 건강한 모습을 되찾았다"며 "류현진의 시즌 성적 7승3패 평균자책점 1.97은 그의 부상을 감안하면 그야말로 기적같은 성적"이라고 덧붙였다.

4년만에 경험한 포스트시즌 얘기도 있었다. 류현진은 10월5일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1차전에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를 대신해 선발 등판, 7이닝 무실점 호투로 승리투수가 됐다.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월드시리즈 선발 투수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다저스네이션은 "디비전시리즈 1차전 선발은 다소 논란의 여지가 있었지만 로버츠 감독의 류현진 기용은 성공적이었다"면서도 밀워키 브루어스와 챔피언십시리즈, 보스턴 레드삭스를 상대한 월드시리즈에서는 인상적인 피칭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매체는 류현진의 내년 시즌을 전망하며 "부상이 없다면 4~5선발 자리에서 활약하게 될 것"이라고 건강을 변수로 꼽았다.

 

[Queen 김원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