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0:20 (화)
 실시간뉴스
호주망고 아보카도 튜나 칵테일 레시피
호주망고 아보카도 튜나 칵테일 레시피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2.1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나몰이 선보인 호주망고 아보카도 튜나 칵테일

 

라이프스타일 마켓 만나몰이 연말 상차림에 잘 어울리는 호주망고 아보카도 튜나 칵테일 레시피를 선보였다.

망고는 비타민A, B6, C, K, 리보플라빈, 엽산이 풍부해서 칼슘흡수를 잘 되게 하고 뇌로 향하는 혈액을 증가시켜 두뇌건강에도 좋다.

심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모든 신체 부분에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한다. 또한 망고는 시력을 보호하는 항산화제 제아잔틴이 있어 시력감퇴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망고 반 알은 60칼로리 밖에 되지 않으며, 망고는 GI가 낮은 식품으로 체내에서 소화되어 혈액 내 포도당으로 변화하는 시간이 느리기 때문에 건강한 혈당수치를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호주망고는 과육이 단단한 편이어서 샐러드를 하거나 다른 재료와 섞었을 때에도 형태가 유지가 되고 보관기간이 긴 특징이 있다.

호주망고 아보카도 튜나 칵테일은 연말 상차림에 특별한 느낌을 더해줄 간단하고 폼나는 요리이다. 평소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칵테일 잔이나 깊이감이 너무 깊지 않은 유리재질의 잔이면 활용이 가능하다.

냉동참치 1토막은 해동시켜 물기를 제거한 후 1.5x1.5cm 정도 한입 크기의 작은 주사위 모양으로 썬다.

망고 1개와 아보카도 1개는 1.5x1.5cm 정도 한입크기의 작은 주사위 모양으로 썬다.

볼에 드레싱 재료(다진 청홍피망½T 다진양파1T, 식초1T, 올리브오일2T, 다진마늘1t, 소금/후추 약간)를 모두 넣고 오일과 식초가 분리되지 않도록 잘 섞는다.

참치, 망고, 아보카도는 드레싱에 잘 버무린다. 칵테일잔에 망고와 아보카도, 참치를 넣고 어린잎 채소를 약간 올려주면 완성이다.

냉동참치는 10~20도의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5~10분 동안 단시간에 해동 시키고 해동된 참치는 깨끗한 행주나 면보에 싸서 냉장고에 하루 정도 숙성시키면 최상의 참치 맛을 즐길 수 있다.

드레싱을 별로도 만들기 힘들다면 시판용 이탈리안 드레싱 제품을 활용해도 무방하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및 레시피 자료 제공: 만나몰, 푸드 스타일링: iamfoodstylis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