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헤리움 비즈타워’ 3·4차 상가 분양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헤리움 비즈타워’ 3·4차 상가 분양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12.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헤리움 비즈타워’ 투시도(제공=힘찬건설)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헤리움 비즈타워’ 투시도(제공=힘찬건설)

연달아 몰아치는 부동산 대책으로 주택 투자 열기가 잠잠해진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 그 중에서도 대로변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상가가 굳건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일반적으로 대로와 맞닿은 스트리트형 상가는 이면도로에 위치한 상가보다 가시성이 우수하고 소비자 접근성이 우수해 선호가 높다. 대표적인 모델로는 일산 ‘라페스타’를 비롯해 판교 ‘아비뉴프랑’, 송도 ‘커넬워크’ 등이 있다. 

분양성적도 우수하다. 지난 7월 부천시 중동 일대에 분양한 ‘힐스 에비뉴’는 총 243실 모집에서 21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사흘 만에 분양을 끝냈다. 역세권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상가라는 점에서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얻었다는 게 중론이다. 지난해 분양한 ‘카림애비뉴 일산’ 역시 대로변 입지와 보행자 눈높이에 맞춘 스트리트형 설계로 단기간 완판에 성공하기도 했다.

여기에 대기업 산업단지 인근이라면 수많은 유동인구를 품으며 지역 내 랜드마크 역할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삼성 반도체 및 바이오 산업단지에 들어서는 ‘헤리움 비즈타워’가 있다. 지난 10월 분양한 ‘헤리움 비즈타워’ 1·2차의 경우 289만㎡ 규모의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정문 앞 사거리 코너라는 입지를 앞세워 순식간에 완판했다.

최근 분양을 시작한 ‘헤리움 비즈타워’ 3·4차는 1·2차와 옆으로 나란히 위치해 스트리트형 상권을 완성할 것으로 기대가 높다. ‘헤리움 비즈타워’ 3차는 고덕 국제화지구 근린산업용지 19-2-1블록에 지하 3층~지상 7층 △오피스 52실 △상업시설 39실로, 4차는 19-2-2,3블록에 △오피스 116실 △상업시설 100실 규모로 조성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삼성 반도체 공장이 가동한 이후 평택은 지방세수가 10% 늘고 소비는 20% 늘면서 지역 경제가 빠르게 살아나고 있다”면서 “삼성이 올해 발표한 180조원 투자계획 가운데 30조원을 평택 반도체산업에 우선 투자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어 일대 부동산 투자 가치가 갈수록 높아지는 중”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헤리움 비즈타워’ 섹션 오피스는 지식산업센터와 달리 업종 제한없이 입주가 가능하다.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고덕IC 역시 5분이면 접근할 수 있다. SRT 지제역 이용 시 강남 수서를 20분대, 부산은 1시간 5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수원발 KTX 및 GTX-C 노선도 현재 계획 중에 있다.

함박산과 서정리천을 따라 수변공원과 다양한 근린공원이 자리하며, 고적국제도시 행정타운 등 생활 인프라 시설도 가까이 위치한다. 고덕국제신도시는 2019년 6월부터 11월까지 고덕파라곤, 자연앤자이, 제일풍경채 등 약3200세대가 입주 예정에 있고 세계 200위권 이내 외국대학 및 초중고 국제학교 등도 들어설 계획이다.

한편, ‘헤리움 비즈타워’ 3·4차 홍보관은 판교역 1번출구 앞 SG타워 1층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