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1:45 (화)
 실시간뉴스
추운 겨울 밤에 잘 어울리는 호주망고 찹쌀떡 레시피
추운 겨울 밤에 잘 어울리는 호주망고 찹쌀떡 레시피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2.2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망고 찹쌀떡 레시피

 

추운 겨울 밤에 잘 어울리는 호주망고 찹쌀떡 레시피를 소개한다.

'떡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라고 말했던 호랑이 이야기나 추운 겨울 밤 출출한 생각이 들 때 어디선가 들리던 '찹쌀~떡!'을 외치던 상인의 목소리는 이제는 더이상 들을 수 없는 추억이 됐다.

하지만 여전히 찹쌀떡은 겨울밤에 잘 어울리는 간식임에는 틀림없다. 찹쌀떡은  찹쌀을 익반죽해 속에 팥소를 넣고 겉에는 녹말가루를 묻혀 만든다. 하얀가루 때문인지 몰라도 겨울밤에 잘 어울린다. 한국적인 찹쌀떡이 이국적인 망고를 만나면 어떨까?

망고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특히 비타민A, B6, C, K, 리보플라빈, 엽산이 풍부해서 칼슘흡수를 잘 되게 하고 뇌로 향하는 혈액을 증가시켜 두뇌건강에도 좋다.

심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모든 신체 부분에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한다. 망고에는 또한 여성에게 좋은 엽산이 풍부해서 빈혈이 있거나 임신기간에 먹으면 좋다.

호주망고는 과육이 단단한 편이어서 샐러드를 하거나 다른 재료와 섞었을 때에도 형태가 유지가 되고 보관기간이 긴 특징이 있다.

찹쌀가루 100g, 설탕 15g, 소금 1g에 따뜻한 물 110g을 조금씩 부어가며 포크로 골고루 섞어준 뒤, 랩을 씌워서 전자렌지에 1분 30초간 돌린다.

전자렌지에서 꺼내서 주걱으로 섞은 뒤, 다시 랩을 씌우고 1분 돌린다. 꺼내어 한 번 주걱으로 잘 섞으며 한 김 식힌다.

애플망고는 껍질과 씨를 제거한 후, 과육만 4등분으로 자른다. 한 김 식힌 반죽을 적당량 덜어내 넓게 펼치고 잘라둔 애플망고 과육을 올려 감싼 후 옥수수 전분 가루 위에 올려 굴린다.

옥수수 전분과 슈가파우더를 살짝 섞어도 좋다. 물을 살짝 발라 반죽하면 찹쌀이 손에 잘 달라붙지 않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및 자료 제공 만나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