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05 (금)
 실시간뉴스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1월호 -주부 라이프 스타일 연구③/아내들을 위한 취미 생활 가이드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1월호 -주부 라이프 스타일 연구③/아내들을 위한 취미 생활 가이드
  • 양우영 기자
  • 승인 2019.01.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0년 11월호
1990년 11월호 -주부 라이프 스타일 연구③/아내들을 위한 취미 생활 가이드
1990년 11월호 -주부 라이프 스타일 연구③/아내들을 위한 취미 생활 가이드

취미 생활 BEST 5

자신의 생활을 찾으려는 진취적인 아내들이 늘어나면서 각종 취미 교실이 앞다투어 등장,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가를 활용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면서 대인 관계의 자신감까지 갖게 하는 바람직한 취미 생활. 데쿠파즈, 주부 가요 교실, 수직, 꽃꽂이, 탁구 등 아내들을 위해 마련된 취미 교실을 안내한다.

제안1/데쿠파즈

데쿠파즈는 낡은 접시나 유리병, 나무판 등에 예쁜 그림이나 사진 등을 오려 붙이고 그 위에 코팅을 하는 유럽식 전통 공예로 생활 필수품이나 실내 장식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따라서 데쿠파즈를 익히면 못 쓰게 된 그릇이나 나무판 등 폐품을 활용해 집안 분위기를 새롭게 꾸밀수 있으며 카드나 달력, 팜플렛, 기념 사진 등 주위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싫증이 나면 그림이나 색상을 바꿔 다시 새 것처럼 만들 수도 있다. 필요한 재료는 사포, 수세미, 아크릴 물감, 수성 접착제, 붓, 롤러, 거어즈 등과 광택을 내는데 쓰이는 마트나 글로스 니스 들으로 남대문 시장이나 화방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재료비는 2만원 정도.

만드는 방법은 나무판을 이용할 경우 먼저 나무의 표면을 사포로 매끈하게 다듬어 준 다음 실러나 글로스 니스를 바르고 아크릴 물감을 이용하서 바탕색을 칠한다. 바탕색이 마르는 동안 준비한 그림을 섬세하게 오려 목공용 접착제를 사용해 나무판에 붙인다.

그런 다음 글로스 니스나 마트 니스로 도장을 해 주는데, 접착 기법일 경우 20~30회 도장하는 것이 원칙이다. 마지막 단계로 사포에 비눗물을 묻혀 닦아 준 다음 왁스를 발라 헝겊으로 부드럽게 닦아 광택을 내 주면 완성된다. 이같은 기본적인 기법은 1개월이면 익힐 수 있지만, 그림에 입체감을 주거나 주위를 장식하는 등의 기법까지 익히려면 6개월은 배워햐 한다.

배울 수 있는 곳은 각 신문사의 문화센터나 주부클럽 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여성 문화 연구회에서는 한 번 등록하면 평생 회원 자격이 주어진다. 회비는 4만8천원이다.

제안2/주부 가요 교실

주부들의 노래 실력을 겨뤄 해외 여행까지 보내 주는 TV 프로가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것은 주부들의 관심을 하나로 모을 수 있고 특히 새로운 흥미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여가 선용으로도 큰 몫을 하고 있기 때문. 이로 인해 노래를 배우고자 하는 주부들이 생겨나게 되었다. 그래서인지 요즘 각종 여성클럽이나 문화센터에는 '주부 가요 교실'이라는 새로운 모임이 등장, 주목을 받고 있다.

특별히 이러한 대회를 목적으로 하지 않아도 노래에 관심을 갖고 취미 생활로 즐길 수 있게 됨에 따라 모임에서 배운 노래를 하루 종일 흥얼흥얼 따라 부르다 보면 가정의 분위기도 밝아지고 마음도 즐거워진다는 것.

또한 모임을 통해 다른 주부들과 서로 어울릴 수 있고 친교의 모임도 가질 수 있어 더욱 보람있다. 수강처는 각종 여성클럽이나 문화센터, 개인 교습소를 이용할 수 있으며, 중앙 문화센터의 경우 회비는 입회비를 포함, 3개월에 5만5천원.(중략)

 

Queen DB

[Queen 사진_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