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00 (금)
 실시간뉴스
영천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설맞이 통큰 지원!
영천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설맞이 통큰 지원!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2.3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까지 ‘설 前’ 지원 신청

영천시는 설을 맞아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고용불안, 물가상승 등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지역 중소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2일부터 11일까지 총 313억원 규모의 운전자금 융자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운전자금은 대출금리 중 3%를 1년간 이자보전하며, 영천시에 사업장을 둔 제조업, 건설업, 무역업, 관광숙박업, 폐기물 수집·운반업, 자동차 정비업 및 폐차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매출액이 없거나 융자상환 능력이 없는 업체, 지방세 체납 업체, 휴·폐업된 업체 등은 제외되며, 동일 경영자가 다수의 법인 및 개인사업자 운영 시 한 개 업체만 신청할 수 있다.

일반기업은 매출규모에 따라 최대 3억 원 한도까지 지원하며,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다른 시·도에서 도내로 이전한 업체, 중앙단위 시상에서 장관이상 수상업체, 기술인증 획득업체 등은 매출액에 따라 최대 5억 원까지 우대 지원하고, 영천시 스타기업(최근 3년 이내), 창업계획승인 7년 미만인 기업 등 영천시 우대기업 또한 1회에 한해 6억 원까지 우대 지원한다.

2019년도부터 달라진 사항은 설립연도가 3년 미만인 기업의 경우, 매출액이 없더라도 신청 가능하며, 우대업체에 일자리 안정자금 수급기업이 제외되고 기술인증 획득기업이 추가됐다.

당장 다가오는 설 명절에 한꺼번에 자금 수요가 몰려 자금난이 예상되는 만큼 적기에 지원하기 위해 10일간(2019. 1. 2. ~ 1. 11.) 신청 받아 명절 이전에 지원할 예정이다.

영천시 기업유치과(기업지원담당)로 접수·가능하며,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홈페이지에 들어가 투자·지원/기업지원을 참고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