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45 (목)
 실시간뉴스
1월의 영화 소개
1월의 영화 소개
  • 송혜란 기자
  • 승인 2019.01.0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약왕>

올 겨울의 대미를 장식할 기대작 <마약왕>. 특히 충무로 연기신 송강호가 파격 변신을 시도했다. <마약왕>은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년대, 근본 없는 밀수꾼이 전설의 마약왕이 된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그동안 친근한 인물로 사랑받던 송강호가 과거 아시아를 저패한 전설의 마약왕 이두삼을 연기했다. 이두삼은 시대가 낳은 괴물 같은 인물로 알려졌다. 송강호와 함께 호흡을 맞춘 조정석, 배두나, 김대명, 김소진 간 협연도 기대 포인트. 누가 보아도 화려한 캐스팅이지 않은가. 이와 함께 찬란했던 암흑기를 새롭게 변주한 우민호 감독의 연출도 주목할 만하다. 한 남자의 일대기를 통해 마약청정국가인 대한민국에서 실제로 마약유통사건들이 일어나게 된 배경과 당대의 사회상을 자신만의 통찰력으로 가감 없이 담아낸 것. 여기에 영화는 1970년대의 대중가요와 팝 음악, 클래식까지 활용, 음악으로도 색다른 분위기를 조성하며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인상을 전할 것으로 보인다.

감독 우민호 출연 송강호, 조정석, 배두나 개봉 2018년 12월 19일

*editor’s pick

 

<아쿠아맨>

등대지기 아버지와 아틀란티스의 여왕 사이에서 태어난 땅의 아들이자 바다의 왕, 심해의 수호자인 슈퍼히어로 아쿠아맨의 탄생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이번 시리즈에서 아쿠아맨은 지상과 전쟁을 선포한 이부동생 ‘옴’에 맞서 두 세계를 구할 전설의 무기를 찾아 나선다.

감독 제임스 완
출연 제이슨 모모아, 엠버 허드, 니콜 키드먼, 패트릭 윌슨 등
개봉 2018년 12월 19일

<PMC: 더 벙커>

믿고 보는 배우 하정우와 이선균의 만남으로 일찍이 화제성을 낳은 영화. 하정우는 글로벌 군사기업 블랙리저드의 캡틴 역을, 이선균은 이유도 모른 채 북한 킹과 함께 납치된 엘리트 의사 역으로 분했다. 두 배우가 선보일 남남 랜선케미가 기대 포인트.

감독 김병우
출연 하정우, 이선균
개봉 2018년 12월 26일

<언니>

배우 이시영이 폭발했다. 사라진 동생의 흔적을 찾아가는 전직 경호원 역을 맡은 이시영은 이번 영화를 통해 동생의 복수를 위한 언니의 처절한 분노 액션을 펼친다. 예고편만 보아도 그녀의 연기는 상당히 강렬하다.

감독 임경택
출연 이시영, 박세완, 이준혁, 최진호
개봉 1월 1일

<커런트 워>

천재는 1%의 영감과 99%의 쇼맨십으로 만들어진다고 했던가. 1,093개의 특허, 노력의 아이콘, 타고난 천재 발명가.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던 에디슨은 더 이상 없다. 천재적 사업가이자
괴짜 승부사를 다룬 이 영화를 보고 난다면 말이다. 2019년 새해 기대작.

감독 알폰소 고메즈-레존
출연 베네딕트 컴버배치, 마이클 섀넌, 니콜라스 홀트, 톰 홀랜드 등
개봉 1월 예정

<극한직업>

진짜 폭발 마약반 형사들의 기상천외한 위장 창업기를 다룬 코믹 수사극. 류승룡부터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 등의 배우들이 환상의 케미를 자랑한다. 무엇보다 만능 엔터테이너 이하늬가 필터링 없는 거친 입담과 망설임 없는 불꽃 주먹의 소유자로 분해 이목을 끈다.

감독 이병헌
출연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등
개봉 1월 예정

[Queen 송혜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