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30 (금)
 실시간뉴스
‘환경 우수시’ 영천, 2018 경북 환경상 ‘대상’ 수상
‘환경 우수시’ 영천, 2018 경북 환경상 ‘대상’ 수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1.0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기관 표창 수상

 

영천시는 28일 경상북도 환경분야 평가 결과 2018년 경상북도 환경상 ‘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경북 환경상은 환경보전 실천 분위기 확산 및 도민이 행복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환경복지 Green-경북’의 실현을 위해 정부합동평가 자료와 시․군 특수시책, 우수사례 등 다양한 분야의 추진 실적을 반영해 환경보전 활동에 공이 많은 시․군을 대상으로 검토해 영천시가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시는 환경분야 정부합동평가 지표인 녹색제품 구매비율, 환경개선부담금 징수율, 온실가스 감축목표 설정의 적극성 및 달성률, 주민 1인당 재활용품 분리수거량, 사업장 환경법령 위반율의 5가지 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또한 특수시책 및 우수사례로 꿈애그린도시 프로젝트를 통해 도시온도 저감 및 기후변화 대책 인프라 구축, 녹색생활실천, 그린리더 양성사업을 추진하였으며, 대기오염측정망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대기오염도를 실시간으로 알림으로써 대기오염도 상시측정 체계를 구축하고, 금호강 수질개선을 위하여 고농도 비점오염물질을 저감 처리해 하천으로 방류하는 도심형 비점오염저감사업을 추진하는 등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부분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영천시는 지난 2016년, 2017년 ‘경북 환경상’평가에서 우수 및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18년에는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돼 3년 연속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환경 우수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환경보전 마인드 제고와 녹색생활 실천분위기 확산을 위해 환경정책 개발과 인프라 구축 등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앞으로도 보다나은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