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0 (토)
 실시간뉴스
부모님 세대 이야기 다룬 영화 <그대 이름은 장미>, <국제시장> 명성 이을까
부모님 세대 이야기 다룬 영화 <그대 이름은 장미>, <국제시장> 명성 이을까
  • 전해영 기자
  • 승인 2019.01.0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영화 <그대 이름은 장미>가 <국제시장>에 이어 우리네 부모님의 삶을 담은 영화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14년 연말, 격변의 시대를 관통하며 살아온 우리 시대 아버지의 삶을 그려 전국민의 눈물샘을 자극했던 영화 <국제시장>.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오직 가족을 위해 웃으며 살아온 평범한 아버지 ‘덕수’의 이야기는 1,426만 명이 넘는 관객들의 마음을 뜨거운 감동으로 물들인 바 있다.

이처럼 듣는 것만으로도 가슴 뭉클하게 만드는 단어가 있다면 바로 ‘엄마’, ‘아빠’ 일 것이다. 옆에 있기에 더욱 소중하지만, 미처 알지 못했던 부모님들의 이야기를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내 묵직한 감동을 전할 또 한 편의 영화가 오는 16일 찾아온다.

<그대 이름은 장미>는 지금은 평범한 엄마 ‘홍장미’ 씨 앞에 한 남자가 나타나 그녀의 감추고 싶던 과거가 강제소환 당하며 펼쳐지는 반전과거 추적코미디물이다. 가수가 되고자 했던 자신의 꿈을 뒤로 하고, 소중한 딸을 위해 물불 가리지 않는 열혈 엄마가 된 ‘장미’의 인생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내 열심히 살아온 우리 엄마의 인생을 들여다보는 듯 자연스러운 공감대를 형성한다.

특히 하나뿐인 딸 ‘현아’와 친구처럼 허물없이 티격태격하다가도,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신보다 딸을 먼저 생각하고 위하는 그녀의 모습은 모든 이들의 눈시울을 붉히게 한다.

또 한 번 부모님 세대 이야기 다룬 영화 <그대 이름은 장미>가 <국제시장>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리틀빅픽처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