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0 (목)
 실시간뉴스
가야왕도 김해,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계획' 확정해 공고
가야왕도 김해,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계획' 확정해 공고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1.1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2019 단체관광객 유치여행사 인센티브 지원계획’을 확정해 공고했다고 밝혔다.

가야왕도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실질적인 관광수요를 창출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유료관광지를 방문하는 내국인 20명 이상, 외국인 10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 학교에 대해 당일, 숙박관광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외국인 관광객 유치 여행사의 경우 작년대비 1인기준 3천원이 증액된 인센티브가 지원된다.

특히 김해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올해부터 일본 무나카타시, 중국 무석시 등 자매·우호협력도시에 대한 단체관광객 인센티브 우대정책을 신설했다.

아울러 해외 현지 신문, TV, 인터넷 등 자체 홍보를 통해 연 100명이상 해외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대해서는 유치 실적에 따라 연 1회, 최대 2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이는 가야건국 2000년 세계도시 김해로 나아가기 위한 시도이기도 하다.

시는 인센티브제 외에도 여행관계자 초청 팸투어, 국내외 관광설명회 참가 등을 통한 홍보마케팅과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타 지역과 차별화된 관광마케팅 활동으로 가야왕도 김해를 알리고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조광제 시 관광과장은“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제로 국내외 여행사를 실질적으로 지원해 지속가능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단순 경유형 관광지에 머무르지 않고 체류형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