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50 (금)
 실시간뉴스
0~2세아 ‘공부지능’ 키우는 ‘오감자극’
0~2세아 ‘공부지능’ 키우는 ‘오감자극’
  • 신서원
  • 승인 2019.01.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퀸TV[Queen TV] 0~2세아 ‘공부지능’ 키우는 ‘오감자극’

뇌가 가장 빠르고 활발하게 발달하는 감각운동기.

0~2세 아이는 전두엽, 두정엽, 측두엽 등 뇌의 전 영역이 고루 발달하면서 IQ와 EQ의 바탕을 형성한다. 이때 신체 능력도 덩달아 성장한다. 이에 부모는 아이의 공부지능 전 영역이 잘 클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오감을 자극해 주는 것이다. 단순히 그림책을 보여주기보다 읽어주거나 책을 직접 만져보게 하는 게 좋다. 또한 아이가 물건이나 음식을 빨고, 만지며, 던지는 것을 방해하는 대신 적극적으로 도와주면 소근육이 단련될 뿐 아니라 감각을 사용하는 방법도 쉽게 배울 수 있다.

엄마가 아이를 보고 행복해하고, 아이가 웃으면 따라 웃으며, 엄마의 체온을 느끼게 하는 것은 훗날 아이의 언어능력과 정서적 안정, 대인 관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모유를 먹고 자란 아이가 분유를 먹고 자란 아이보다 지능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많다.

이는 엄마와의 신체적 접촉을 통한 안정감 때문이라는 데 이견이 없다. 0~2세 아이들을 많이 안아주고 사랑해줘야 하는 이유다.
 


최근 학업성취나 성공을 예언하던 지수 IQ를 융합한 새로운 개념이 이슈인데요. 이름 하여 ‘공부지능’입니다. 아이의 학업성취 달성에서 차지하는 가정환경과 부모 역할의 중요성이 매우 크다고 하는데, 어떤 환경과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살펴보실까요? (위의 영상을 클릭해 보세요)

[Queen 신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