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4:45 (화)
 실시간뉴스
박소연 케어 대표, 앞에서는 구조 뒤에서는 안락사 ... 후원금 20억 행방은?
박소연 케어 대표, 앞에서는 구조 뒤에서는 안락사 ... 후원금 20억 행방은?
  • 김준성 기자
  • 승인 2019.01.1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소연 케어 대표는 지난해 7월17일 서울광장에서 유기견 출신 퍼스트도그 토리를 놓고 개식용 종식 캠페인을 벌였다.
박소연 케어 대표는 지난해 7월17일 서울광장에서 유기견 출신 퍼스트도그 토리를 놓고 개식용 종식 캠페인을 벌였다.

 

문재인 대통령에게 유기견을 입양시켜 유명세를 탄 동물권단체 케어와 박소연 대표가 유기견 안락사 의혹에 대해 수사를 받게될 처지에 놓였다.

 조승현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14일 논평을 통해 "케어는 유명 연예인들과 함께 개농장에서 도살 직전의 개를 구조하고 문재인 대통령에게도 유기견(토리)을 입양시킨 단체"라며 "그 홍보효과로 연간 후원금 20억원까지 받았지만 위선적인 행위로 인해 동물들에게 더 큰 고통을 안겼다"고 비판하며 사법당국의 수사를 촉구했다.

조 상근부대변인은 "카메라 앞에서는 학대받고 있는 동물을 열심히 구조하면서 뒤로는 '후원용 동물구조 이벤트'를 목적으로 개체수 조절을 위해 수백마리 개들의 생명을 빼앗았다는 사실에 국민들은 배신감을 넘어 절망감까지 느끼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공장식 반려동물 생산업계와 보신탕업계를 비판했던 케어의 위선이 드러나면서 선량한 활동가들의 명예가 더럽혀지고 동물보호단체 존립의 근간이 흔들리게 됐다"며 "사법당국은 케어에 대해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뿐 아니라 사기·횡령·배임 혐의까지 철저하게 수사해 달라"고 거듭 촉구했다.

앞서 박소연 케어 대표는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남양주 개농장과 투견장 등에서 구조한 250여마리 개들을 은밀하게 안락사 처리한 후 입양 보낸 것이 파문이 커지고 있다. 이에 케어 직원들은 "우리도 몰랐다"며 박 대표의 사퇴를 요구하는 시위를 벌였다. 하지만 박 대표가 당장 사퇴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지면서 케어 사태가 장기간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Queen 김준성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