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05 (금)
 실시간뉴스
황교안 전 총리 입당 앞두고, 친박 · 비박 '다툼' 시작
황교안 전 총리 입당 앞두고, 친박 · 비박 '다툼' 시작
  • 김준성 기자
  • 승인 2019.01.1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다음주 초 자유한국당에 공식 입당한다. 사진은 황 전 총리가 지난해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금융경제 세미나에서 강연을 하고 있는 모습.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다음주 초 자유한국당에 공식 입당한다. 사진은 황 전 총리가 지난해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금융경제 세미나에서 강연을 하고 있는 모습.

 

황교안 전 국무총리의 자유한국당 입당이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벌써부터 친박 비박간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박근혜 정부 마지막 국무총리를 지낸 황 전 국무총리는 15일 자유한국당에 입당한다. 정치권에서는 황 전 총리의 입당은 다음달 27일로 예정된 전당대회 출마를 위한 것이라는 시선이 지배적이다.

이에 비박계는 이미 나경원 원내대표가 친박계의 지원 속에 당선된 이후 이번엔 황 전 총리를 중심으로 친박계가 다시 결집해 당권마저 가져갈까 우려하는 모습이다. 비박계 한 중진 의원은 14일 뉴스1과 통화에서 "황 전 총리의 전당대회 출마는 보수통합의 길이 아니라고 본다"며 "오히려 계파주의를 다시 불러오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황 전 총리는 박근혜 정부의 최대 수혜자지만 박 전 대통령을 위해서 한 일은 거의 없다"며 "친박계의 지원을 받는다는 것도 말이 안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주호영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대선 주자들이 선수(당권)로 뛴다면 향후 경기장 자체가 붕괴될 것"이라며 "지금은 선당후사, 화합형 당대표가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심재철 의원은 한 라디오 방송에서 "황 전 총리는 박 전 대통령 정권의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계속했던 사람으로 박 전 대통령 탄핵 책임론에 곧바로 시달릴 것"이라며 "유력한 대선 후보를 보존하는 측면에서 (전당대회에 출마 안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반면, 친박계는 비박계의 반발은 유력 후보자에 대한 견제일 뿐이라며 대수롭지 않다는 반응이다.윤상현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황 전 총리가 한국당에서 어떤 역할을 할지는 미지수지만 섣부른 정치평론식 재단으로 입당 의미를 작게 만드는 것은 같은 당원 동지로서 건실하지 못한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어 "황 전 총리가 현실 정치인이 아닌데도 여론조사 야권 지지율 1위에 올랐다는 것은 역설적으로 야당이 반성해야 할 대목"이라며 "누구보다 많은 지지층을 확보하고 있다면 당이 나서 영입해도 시원치 않을 판에 스스로 입당하시겠다는 분을 정치적으로 미리 재단하는 것은 온당치 않다"고 강조했다.

친박계 한 의원은 "황 전 총리가 입당을 하겠다고 결심한 이유는 이미 밝힌 바 있지 않냐"며 비박계 반발에 대해서는 "유력 대선 주자가 막상 나서니까 견제하는 것 아니겠냐"고 설명했다. 한편, 황 전 총리는 15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공식 입당식 및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Queen 김준성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