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15 (수)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3도, 강추위 주춤 강원영동에 강풍특보, 미세먼지 ‘보통’
[오늘의 날씨] 낮기온 3도, 강추위 주춤 강원영동에 강풍특보, 미세먼지 ‘보통’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9.01.17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1월 17일 목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월 17일 06:50 기상청 특보), 중부지방 새벽에 눈이 내린 가운데 강원영동 지역은 강풍특보가 발효 중으로 오늘 강한 바람이 불겠다.
 
오늘 기온은 아침·저녁 싸늘하겠지만 낮 기온은 올라 추위가 주춤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 2 ~ 8도로 예상된다.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오늘 아침까지 일부 중부 지방과 강원영서에는 산발적 눈이 날리겠다. 오늘밤부터 인천, 경기남부와 강원영서에는 1cm 미만의 눈이 쌓일 것으로 보여 빙판길 안전사고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18일) 금요일 날씨는 일부 중부와 경북북부 내륙은 아침 기온이 뚝 떨어져 영하 10도 내외로 반짝 춥겠다. 새벽에 쌓인 눈으로 인해 출근길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신경 써야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13 ~ 1도, 낮 최고기온 3 ~ 11도 분포를 보이겠다.

모레(19일) 토요일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많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전남과 제주도는 밤에 비가 예보 되었다. 주말 아침 최저기온 -7 ~ 4도, 낮 최고기온 4 ~ 11도로 예상된다.

오늘도 강원영동과 경상해안은 건조특보가 발효 중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해상 날씨는 동해 먼 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으로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내일까지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겠다. 오늘 파고는 0.5 ~ 4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