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9:30 (화)
 실시간뉴스
의정부시, 방과후학교대상 최우수상 수상
의정부시, 방과후학교대상 최우수상 수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1.1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월 17일 개최된 2018년 제10회 방과후 학교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사회파트너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방과후학교대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방과 후에 이루어지는 학교 프로그램 등의 양적 성장과 질적 내실화를 위해 헌신과 성과를 보여준 교사와 학교, 지방자치단체 등을 격려하고, 모범 사례를 발굴해 확산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의정부시는 지난 2015년에 최우수상을 수상 후 3년 만에 참가자격을 얻어 다시 응모하였으며, 2회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명품교육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였다.

시는 그동안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교육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고교다양화 에듀클러스터, 학생 주도의 문제해결 능력 함양을 위한 의정부 드림메이커스,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드림하이 프로젝트 동아리를 필두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학교 밖 방과 후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특히, 엄마들의 재능을 살린 찾아가는 엄마품 놀이학교 프로그램은 초등돌봄교실이 부족한 현실에서 초등학교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경력단절여성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큰 기여를 하였다.

김광회 교육문화국장은 “교육이 희망이고 청소년은 미래라는 신념을 가지고 교육기관과 머리를 맞대 교육정책을 추진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학교가 연계하여 특성화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의정부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