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8:45 (토)
 실시간뉴스
공주시,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6개 분야 이용자 모집
공주시,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6개 분야 이용자 모집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1.1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18일부터 23일까지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6개 분야에 대한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의 특성과 주민의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이용자에게 바우처(이용권)를 제공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공주시는 올해 총 6개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청대상 서비스는 △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어르신 심리지원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등 6개 분야 사업이다.

모집인원은 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 70명, 아동・청소년심리지원 서비스 80명, 정신건강토탈케어 서비스 45명, 어르신 심리지원서비스 50명,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100명,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5명이다.

선정기준은 월평균소득이 기준중위소득 140%이하(정신건강토탈케어 서비스는 120%) 가구이면서 사업별 서비스 대상자 기준(연령, 욕구 등)에 적합한 자이며, 소득수준에 따른 본인부담금을 납부해야 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및 사업별로 필요로 하는 증빙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되며, 서비스는 연간 1인당 1개 서비스만 이용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및 공주시청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