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8:4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6도, 주말한낮 포근 밤부터 중남부에 눈비 예보, 미세먼지 ‘매우나쁨’
[오늘의 날씨] 낮기온 6도, 주말한낮 포근 밤부터 중남부에 눈비 예보, 미세먼지 ‘매우나쁨’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9.01.1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1월 19일 토요일 주말 날씨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월 19일 05:18 기상청 특보), 오늘은 낮부터 차츰 흐려져 오후에 제주와 전남해안 지역에 비나 눈이 오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중부 지방은 오후 늦게 빗방울이 예상된다.

오늘 비는 내일 아침까지 이어지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4 ~ 13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경기북부·충북은 미세먼지 농도 '매우나쁨', 제주권은 '보통', 그 외는 '나쁨'으로 예상된다. 다만, 경기남부·세종은 오전에 '매우 나쁨' 수준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오늘밤부터 내일 아침까지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지 2~5cm, 전북동부와 경남서부내륙, 울릉도·독도 1~3cm.

오늘도 강원영동과 전남동부, 경상해안 지역은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고 대기가 매우 건조하므로 주말 등산객은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20일) 일요일 날씨는 ‘대한’을 맞아 낮부터 반짝 추위가 이어지고 체감온도가 낮아 매우 춥겠다.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아침까지 비나 눈이 오다가 아침에 그치겠다. 내일 낮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6 ~ 5도, 낮 최고기온 1 ~ 10도로 예보 되었다. 내일 반짝 추위는 모레까지 이어지며 일시적으로 춥겠다.

모레(21일) 월요일 날씨는 전국 맑은 가운데 낮부터 구름 많아져 흐리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12 ~ 1도, 낮 최고기온 2 ~ 9도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 해상 날씨는 비교적 잔잔하겠다. 내일부터 먼 바다에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남해안은 저지대 만조 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파고는 0.5 ~ 1.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