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4:2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5도, 한파 주춤 중부지역은 아침 강추위... 미세먼지 ‘나쁨’
[오늘의 날씨] 낮기온 5도, 한파 주춤 중부지역은 아침 강추위... 미세먼지 ‘나쁨’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9.01.22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1월 22일 화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월 22일 07:00 기상청 특보), 중부 지방은 영하 10도 내외로 아침에 강추위를 보이고 있다. 그 밖의 지역은 큰 추위는 없겠다.

오늘은 전국 맑음 속 낮부터 기온이 상승하여 평년기온을 되찾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오늘 낮 최고기온 5 ~ 12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경기남부·충남·호남권은 미세먼지 농도 '나쁨', 그 외는 미세먼지 농도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또한 경기북부·강원영서·세종·충북은 오전에,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은 밤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으로 예상된다.

강원도와 일부 경상도에 건조특보가 지속되어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겠다.

오늘 밤부터 모레 오전까지 강원산지와 해안에 강한 바람이 불겠으니 화재예방에 더욱 신경 써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23일) 수요일 날씨는 맑은 하늘에 1월 평균 겨울 날씨가 예상된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8 ~ 4도, 낮 최고기온 5 ~ 13도 분포를 보이겠다.

모레(24일) 목요일 날씨는 전국 맑은 가운데 모레 아침 기온이 뚝 떨어져서 한파가 다시 찾아오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은 -13 ~ 1도, 낮 최고기온 2 ~ 11도로 예상된다.

오늘 해상 날씨는 동해 먼 바다는 오늘 낮까지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겠다. 오늘 밤부터 모레까지 먼바다에 풍랑이 크게 일겠으니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파고는 0.5 ~ 2.5m로 높게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