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9:10 (토)
 실시간뉴스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1월호 - FUR 완전백과... '윤기있는 털'이 모피의 생명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1월호 - FUR 완전백과... '윤기있는 털'이 모피의 생명
  • 양우영 기자
  • 승인 2019.01.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0년 11월호
1990년 11월호 -FUR INFORMATION
1990년 11월호 -FUR INFORMATION

 

따뜻한 촉감, 우아하고 고급스런 모피는 모든 여성들에게 동경의 대상이다. 그러나 무작정 구입했다가는 후회하기 쉽다. 소중히 오래 입기 위해서 최소한의 지식은 필수. 그 올바른 선택법을 소개한다.

최근 모피의 디자인이나 색상이 패셔너블해져서 타운 웨어로서의 기능이 두드러지고 있다. 모피는 우선 너무 거창하게 생각하지 말고 좀더 자유롭고 개성적으로 즐기려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또한 자주 입어야만 그 매력이 발휘되고, 입는 사람의 안목도 높아지므로 응용범위가 넓은 제품을 고르는 비법을 터득해 둔다.

컽으로 보기에는 모두 아름다워 보이지만 무작정 모피를 구입했다가는 후회하기 쉬운 것. 특히 초보자로서는 질 좋은 모피를 선택하기가 그리 쉽지 않다. 그러나 모피에 대한 기본 지식을 조금만 가지고 있으면 얼마든지 좋은 모피를 선택할 수 있다. 모피를 구입하기 전에 먼저 언제, 어느 곳에서 입을 것인지 그 목적을 확실히 해두는 것은 현명한 모피 선택의 요령. 일반 외투처럼 평상시에 입을 것인지 아니면 파티용으로 입을 것인지도 정해둔다. 또한 예산도 상세히 잡아서 그 한도내에서 고르도록 한다. 그냥 막연히 모피상점에 가면 어리둥절해지기 때문이다.

모피 선택의 요령 8가지 체크 비법

모피의 품질은 털의 색깔과 윤기, 촉감, 밀도 등에 의해 결정된다. 또한 무두질(Dressing)이나 염색, 봉제기술에 따라서도 상품가치는 크게 달라진다. 따라서 좋은 제품을 구입하려면 다음의 8가지 포인트를 반드시 체크해본다.

check1. 털에 윤기가 있는지 본다

털의 색과 윤기가 좋고, 털의 배열이 고르고 탄력이 있으면 양질의 원피라 할 수 있다. 또한 털의 흐름과 반대로 어루만졌을 때 정모의 튕겨지는 힘이 강할수록 원피가 새롭고 고품질이다. 반면 전체적으로 광택이 없고 딱딱하며 곳곳에 대머리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질이 나쁜 모피.

check2. 원피의 사용 매수를 확인한다

너무 값이 싼 모피의 경우 제품에 사용하는 원피의 매수를 적게 하기 위해 무리하게 잡아 늘이거나 가죽을 다량 사용하기도 하므로 사용 매수를 체크한다. 원피의 사용 패수는 종류와 디자인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보통 밍크 롱 코트의 경우에 40~50개의 원피가 사용된다.

check3. 전체 색과 바느질 상태를 점검한다

코트 하나를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밍크의 수는 약 30~50마리다. 그런데 천연 동물인 밍크는 털의 색상과 길이가 다르므로 우선 색상 배합이 전체적으로 균일한가 점검해야 한다. 아울러 봉제의 상태나 포켓의 위치, 안감의 바느질 상태도 잘 살피도록 한다. 보이지 않는 곳이야말로 꼭 체크해야 될 키 포인트다.(중략)

 

Queen DB

[Queen 사진_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