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3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4도, 아침 기온 뚝↓ 강원영서 맹추위... 건조주의보 이어져
[오늘의 날씨] 낮기온 4도, 아침 기온 뚝↓ 강원영서 맹추위... 건조주의보 이어져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9.01.24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1월 24일 목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월 24일 06:54 기상청 특보), 아침 기온이 뚝 떨어지고 다시 강추위가 찾아와 아침 출근길 추위에 대비해야겠다.

오늘 전국 오전에 맑고 오후에 구름 낀 하늘 보이겠다. 일부 강원영서 지역은 한파특보가 발효되면서 매우 춥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전국 3 ~ 11도로 예상된다.

강원도와 경상도, 전남(광양)에 건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산불 등 화재예방에 지속적으로 각별히 유의해야겠다.[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내일(25일) 금요일 날씨는 아침에 기온이 급강하 하면서 매우 춥겠다. 전라서해안과 제주도는 오후부터 곳곳에 눈이 날리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내일 밤에는 강원과 경북 일부 지역에도 눈이 약하게 내리겠다.
 
내일 해안과 산지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11 ~ 3도, 낮 최고기온 2 ~ 9도로 예상된다.

모레(26일) 토요일 주말 날씨는 전국 맑음 속 강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동쪽 해안 일부에 새벽까지 눈이 조금 예상된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14 ~ 0도, 낮 최고기온 1 ~ 6도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 해상 날씨는 내일 서해와 동해 먼 바다에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모레도 대부분 해상에 강풍과 물결이 매우 높겠다. 동해안 너울로 인한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 해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파고는 0.5 ~ 2m로 높게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