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1월호 -뷰티레슨/눈·입술을 강조한 화장법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1월호 -뷰티레슨/눈·입술을 강조한 화장법
  • 양우영 기자
  • 승인 2019.02.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0년 11월호

ONE POINT MAKE UP

무조건 짙은 입술, 짙은 눈썹, 짙은 아이섀도우의 진한 화장보다는 어느 한 곳만 강조하는 'oen point make up'이 한결 부드럽고 지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패션도 에스닉한 자연스러움이 강조되고 있는 조류에 맞춰 메이크업도 깔끔하고 자연스럽게 one point로 표현해 보자.

1990년 11월호 -뷰티레슨/눈·입술을 강조한 화장법1
1990년 11월호 -뷰티레슨/눈·입술을 강조한 화장법1

LIP

입술을 강조한 메이크업

입술의 색상은 의상과의 조화가 중요하다. 입술을 강조할 경우 눈화장은 옅은 섀도우와 마스카라 정도로 깨끗학 표현해 주고 너무 강하지 않도록 한다. 기초 화장시 화운데이션으로 입술의 성을 먼저 지워준다. 입술을 수정할 때는 1~1.5mm를 넘어서는 안된다. 입술이 크고 두꺼운 사람은 원래 입술보다 약간 안쪽으로 작게 수정하고, 입술이 얇고 작은 사람은 약간 바깥쪽으로 크게 수정해서 그림다.

입술이 강조되는 메이크업일 경우 짙은 계열의 색을 쓴다. 특별한 모임이나 화려한 조명이 있는 곳이 아니라면 너무 원색적인 빨간색은 피한다. 입술을 그릴 때는 입술산을 먼저 그리고 양옆으로 라인을 그린 뒤 메꿔주면 된다. 단, 산의 높이는 5mm를 넘지 않도록.

립스틱 색상 선택시 주의할 점

ㆍ이가 느런 사람은 핑크와 오렌지는 피한다.

ㆍ거무스름한 치아는 베이지, 오렌지는 피한다.

ㆍ턱이 좁은 사람은 밝은 색의 입술색상을 선택하고, 턱이 넓고 각진 사람은 오렌지계의 또렷한 색이 무난하다.

ㆍ입술의 색이 짙은 사람은 자기가 쓰고자 한 색상보다 좀 야한 색으로 바르고 옅은 색의 사람은 강한 색을 바른다.

ㆍ여드름이 심한 사람은 밝은 색상의 립스틱은 피한다.

1990년 11월호 -뷰티레슨/눈·입술을 강조한 화장법2
1990년 11월호 -뷰티레슨/눈·입술을 강조한 화장법2

EYE

눈을 강조한 메이크업

동양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은 역시 브라운 계열(와인, 오렌지, 카키, 퍼플). 내추럴메이크업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색상으로서 특히 가을과 겨울에 선호된다. 메이크업을 할 때 가장 주의할 점은 그라데이션이 잘 되어야 한다는 것, 즉, 색을 자연스럽게 펴발라 주어야 한다는 점이다.

섀도우는 눈머리→눈동자→눈꼬리→눈동자 쪽으로 자연스럽게 펴 바른다. 이때 하이라이트는 펄이 있는 밝은 색을 사용해서 눈동자 바로 윗부분과 눈썹 끝부분 아래쪽을 45도 정도로 자연스럽게 연결한다. 하이라이트는 눈을 입체적으로 보이게하는 효과가 있다. 섀도우 컬러는 섞어서 바를수록 아름다운 색깔이 나타나므로 가능한 한 같은 계통의 색들을 총동원할 필요가 있다.

아이섀도우 색상 선택시 주의할 점

ㆍ얼굴이 검은 사람, 피부가 거칠 때, 피부 트러블이 있을 때는 보라색 계열은 피한다.

ㆍ눈의 형태에 따라 들어간 눈은 밝은 계통의 색을, 튀어나온 눈은 브라운 계를 사용한다.

ㆍ그린 계열은 흰 피부에만 어울린다. 잘 못쓰면 얼굴이 지저분해 보인다.

ㆍ블루 계열은 서양인에게 어울리며 여름철 메이크업에만 사용하는게 좋다. 눈매를 확실하게 보이는 효과는 있으나 색감이 차갑기 때문에 특별한 메이크업이 아닌 이상 가을과 겨울에는 피하는 게 좋다.Q

 

Queen DB

[Queen 사진_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