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3:2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3도, 오전 강한바람 한파지속... 낮부터 추위 풀려
[오늘의 날씨] 낮기온 3도, 오전 강한바람 한파지속... 낮부터 추위 풀려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9.01.2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1월 27일 일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월 27일 08:00 기상청 특보), 아침 기온 뚝 떨어지고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다. 밤에 중부지방은 곳곳에 눈이 날리겠다.

남부지방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으로 오늘 아침까지는 매우 춥고,  낮부터는 한파가 주춤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3 ~ 11도로 예보 되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다만, 경기도·강원영서·세종·충북·전북은 오전에 '나쁨' 으로 예상된다.

건조특보가 연일 이어지고 대기가 매우 건조하므로 휴일 등산객은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은 해안과 강원산지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내일(28일) 월요일 날씨는 새벽에 중부와 영호남 내륙 곳곳에 눈이 약간 예상된다. 강원영서 적설량은 1~3cm 예상되고 그 외는 1cm내외로 눈이 쌓이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내일 아침은 기온이 조금 올라가 최저기온 -4 ~ 4도, 낮 최고기온 1 ~ 10도로 예상된다.

모레(29일) 화요일 날씨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내일 아침 다시 전국 영하권에 들어 춥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13 ~ -1도, 낮 최고기온 4 ~ 10도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 해상 날씨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상은 오늘 오전까지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겠다. 오후 잠시 주춤하던 강풍은 다시 내일부터 세게 불고 물결 또한 매우 높아지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파고는 0.5 ~ 3m로 높게 일겠다.
 

[Queen 박소이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