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명절 음식 맛내기 ⑤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명절 음식 맛내기 ⑤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9.02.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는 양념하고, 고명은 따로 준비

요리에 서툰 초보 주부라면 까다로운 명절 음식을 만드는 일이 걱정스러울 수밖에 없는데…. 명절요리 제대로 맛내는 포인트를 알아두면 명절 차례상차림도 크게 걱정 없다. 다가오는 설날을 앞두고 미리 알아보는 설 명절요리 맛내는 법과 만드는 법. 다섯번째, 설날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설날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설날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떡국,  고기는 푹 익혀 양념, 고명은 따로 준비한다

떡국을 끓일 때는 푹 익혀 육수를 낸 양지머리를 쪽쪽 찢어서 양념한 뒤 고명으로 사용한다. 좀더 품위 있는 떡국을 준비하고 싶다면 특별한 고명을 준비하는 것도 좋을 듯. 국물이 너무 걸쭉해지지 않도록 떡을 따로 끓여서 마지막에 넣는 것이 좋다.

떡국

재료 : 가래떡 600g, 쇠고기(양지머리) 300g, 대파 1대, 마늘 2쪽, 다진 파·다진 마늘 ½큰술씩, 국간장·소금 약간씩, 쇠고기(우둔살) 100g, 쇠고기 양념(간장·설탕 ½작은술씩, 다진 파·다진 마늘 1작은술씩, 참기름·깨소금 ½큰술씩, 후춧가루 ⅛작은술), 대파 2대, 달걀 1개

만드는 법 :
1 핏물을 뺀 양지머리는 대파와 마늘을 넣어 삶아 육수를 만든다.
2 고명으로 얹을 파는 4cm 길이로 썰고, 달걀은 황·백으로 지단을 부친다.

3 꼬치에 위의 분량으로 양념한 우둔살과 파를 끼워 산적을 만든 후 식용유를 두른 팬에 지진다.
4 육수에 다진 파, 다진 마늘, 국간장, 소금을 넣고 떡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넣어 끓인다.
5 ④의 떡이 익으면, 그릇에 떡국을 담고 파산적과 달걀지단을 썰어 올린다.

요리 _ 손선영 사진 _ 문재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