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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 걱정 없는 '아이 운동' 3가지
비만 걱정 없는 '아이 운동' 3가지
  • 유화미 기자
  • 승인 2019.01.30 10: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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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아이도 모델처럼 멋진 체형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예쁜 체형을 만들어주는 체조가 따로 있다. 부모와 함께하면 더욱 효과 좋은 '내 아이 모델 몸 만드는 운동법'을 소개한다. 

팔 벌려 가슴 열기
하체 근력과 균형 감각 발달 효과
 

1 한쪽 발을 한 걸음 앞으로 내딛고 내민 다리를 살짝 구부린 뒤 두 팔은 양옆으로 나란히 펴준다.

2 양옆으로 나란히 펼친 팔을 앞으로 모으면서 상체를 가볍게 앞으로 내밀었다가 두 팔을 다시 양옆으로 나란히 펼친다. 이때 내딛는 다리에 체중을 싣고 가슴을 자연스럽게 앞으로 내민다.
3 벌린 두 팔을 다시 앞으로 모았다가 탄력을 주면서 뒤쪽으로 젖히는 동작을 반복한다. 양쪽을 번갈아 가며 한다.
point 팔을 펼칠 때 수평을 유지하도록 주의한다.

어깨로 몸 들어 올리기
소화 장애와 변비 예방, 혈액순환을 돕는다

 

1 엄마는 다리를 펴고 앉아 상체를 곧게 편다. 아이는 엄마 등과 허리에 엉덩이를 대고 눕는다.
2 아이는 엄마의 등에 기대 다리와 허리를 들어 올려 어깨로 선다. 이때 엄마는 귀 뒤로 손을 넘겨 아이의 발목을 잡아 아이가 하체를 곧게 들어 올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공 잡고 하늘 보기
허리의 군살을 빼주고 근육을 강화시켜 준다

 

1 엄마와 아이가 등을 맞대고 선 뒤 아이가 들고 있는 공을 뒤로 넘기듯 팔을 쭉 뻗고 고개를 젖혀 등을 기울인다. 엄마도 등 뒤로 몸을 기울여 아이가 들어 올린 공을 잡는다.
2 엄마는 아이에게 받은 공을 앞으로 숙여 다리 사이로 넣고 아이도 몸을 숙여 이어받는다. 아이는 몸을 옆으로 돌려 엄마에게 공을 다시 전달한다.
3 이와 같은 동작을 좌우로 반복한다.
point 무릎은 굽히지 말고 하체는 최대한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모델 강신 교수가 알려주는 우리 아이 운동법

“꾸준히 몸매 관리를 해야 하는 모델들은 슬림하고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무조건 굶는 것이 아니라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을 골라 먹습니다. 이는 아이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아이들은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운동 위주로 해야 하며, 이를 도와주는 식이요법을 따라야 한다는 것이죠. 그 중에서도 칼슘은 한창 자라나는 청소년기에는 반드시 필요한 성분입니다”
 

[Queen 유화미기자] 참고도서 및 사진제공 내 아이 모델 몸 만들기(엔터라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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