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10 (금)
 실시간뉴스
김정섭 공주시장, 중학동 방문...시민과 대화의 시간 가져
김정섭 공주시장, 중학동 방문...시민과 대화의 시간 가져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1.2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섭 공주시장이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아 16개 읍·면·동 방문에 나선 가운데, 29일 중학동을 방문해 시민과의 대화를 가졌다.

김 시장은 중학4통 경로당과 원효유치원을 방문해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중학동 주민센터로 이동해 주민들과 지역 정책 방향 및 건의사항 등을 공유했다.

김 시장은 “중학동은 과거 충청감영과 충남도청의 소재지로 충청권 행정의 중심지였으며, 공주제일교회, 중동성당, 선교사의 집 등 근대문화유산이 밀집한 역사관광지”라며, “과거의 명성을 되찾을수 있도록 원도심 활성화 사업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중학동 지역 정책으로 “충청감영 디지털전시관 조성, 원도심 근현대 역사문화권역 조성, 제민천 활성화 사업, 주민주도형 골목경제 활성화 사업, 백제 대통사지 원형 찾기 사업 등을 추진하겠다”며, 원도심 활성화 의지를 강조했다.

이어진 대화의 시간에서 시민들은 △중동 먹자골목 주차장 확충 △공주 문화거리 환경 개선 △장대1길 골목길 확장 △봉황동 지역 한옥타운 조성 △중학동 연립주택 매입 △자율방재단 사무실 설치 △구)봉황동사무소 보수 △공주고~구)의료원 인도 개선 등을 건의했다.

김 시장은 “짧은 시간 탓에 모든 분들의 의견을 듣지 못해 아쉽지만 앞으로 이러한 자리를 자주 만들어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며, “제시해 주신 여러 의견을 바탕으로 시민이 신바람 나는 활기찬 공주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공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