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2:4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0도, 영호남 대설주의보 곳곳에 눈비 예보... 미세먼지 유의
[오늘의 날씨] 낮기온 0도, 영호남 대설주의보 곳곳에 눈비 예보... 미세먼지 유의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9.01.31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1월 31일 목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월 31일 기상청 특보), 대구와 영호남, 제주도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충북남부와 남부지방, 제주도 곳곳에 비나 눈이 내리고 있다.

오늘은 전국적으로 비나 눈이 내리고 낮부터 추워져 낮 최고기온 -1 ~ 5도로 평년보다 1~5도 낮겠다.

강원영동과 전북, 경북에는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출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장기간 건조특보가 지속되는 가운데 오늘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오전에 미세먼지 농도 ‘나쁨’으로 기상청은 예보 했다.

내일(2월 1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뚝 떨어지면서 한파가 찾아오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15 ~ 0도, 낮 최고기온 2 ~ 6도로 예상된다.

강원산지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제주도산지는 오전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2일) 토요일 날씨는 전국 맑음 속 낮에 서해안부터 구름 많아지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13 ~ 0도, 낮 최고기온 5 ~ 11도로 아침에는 강추위를 보이겠다.

오늘 해상 날씨는 서해 먼 바다와 동해중부 먼 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표된 가운데 전 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3m 이상 매우 높게 일겠다. 풍랑특보는 확대될 수 있다고 기상청은 주의를 당부했다. 오늘 파고는 0.5 ~ 4m로 높게 일겠다.


[Queen 박소이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