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45 (토)
 실시간뉴스
상주시, 2019년 시정 홍보효과 측정 설문조사 시행
상주시, 2019년 시정 홍보효과 측정 설문조사 시행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1.3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 홍보 방향 수립과 시책 개선 기초자료로 활용

상주시는 2월 1일부터 2월 15일까지 시민 및 상주시 산하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정 홍보 효과 측정 설문 조사를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시정 홍보 매체, 홍보 효과, 중점 홍보 분야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향후 시정 홍보 방향 수립 및 시책 개선의 기초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설문 조사는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서면과 인터넷 설문조사 등으로 진행된다.

공무원은 내부 행정시스템으로 조사한다. 시민에 대해서는 서면과 인터넷 조사를 병행한다. 서면 조사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민원인을 무작위로 10명씩 조사한다.

인터넷 조사는 시민 누구나 설문 기간 내 상주시 홈페이지(홈페이지 접속>시민광장>여론조사>설문참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조사 항목은 11개로 언론매체의 종류와 관심도 4항목, 효율적인 홍보 수단 및 홍보 지역 3항목, 정책 홍보 효과 및 중점 홍보 분야 2항목, 만족도 및 기타 의견 2항목 등으로 구성돼 있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새로운 천년의 중심으로 발전해 가는 상주시의 모습, 시정 주요 시책, 각종 행사 등을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