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8:00 (수)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8도, 포근한 연휴 오늘밤 눈비 예보... 중남부 미세먼지 유의
[오늘의 날씨] 낮기온 8도, 포근한 연휴 오늘밤 눈비 예보... 중남부 미세먼지 유의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9.02.06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2월 6일 수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2월 6일 기상청 특보), 전국 흐린 가운데, 설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늘 낮 최고기온 8 ~ 16도로 포근한 겨울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밤에 강원북부·중부 지방에는 비나 눈이 내리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강원영동과 동쪽 지방에 건조특보가 지속되어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설 연휴 마지막날 등산 시 산불 등 화재예방에 주의를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7일) 목요일 날씨는 경상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오전 중 비나 눈이 내리겠다. 눈비는 낮에 그치겠으나 날씨는 낮부터 다시 추워져 영하권에 머물겠다. 서울기준 낮 기온 1도, 체감온도 -3도.

경기동부와 강원도, 충북북부, 전북동부내륙에는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충청도와 전라도는 눈비가 섞여 내리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은 미세먼지 농도 '나쁨', 그 외는 미세먼지 농도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오전 미세먼지 농도는 대부분 '나쁨'으로 기상청은 예보 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4 ~ 8도, 낮 최고기온 -1 ~ 11도로, 내일 낮부터 추워지면서 도로 결빙 등으로 인한 귀경길, 출근길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모레(8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 맑은 가운데 강원영동은 구름이 많겠다. 중부내륙과 남부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15 ~ -2도, 낮 최고기온 -1 ~ 8도로 다시 강추위가 예상된다.

오늘 해상 날씨는 전 해상에서 물결이 0.5~2.5m로 일겠다. 내일 새벽부터 모레까지 대부분 해상에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동해안 너울에 유의하여 해안가 안전사고에도 주의를 기울이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Queen 박소이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