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05 (토)
 실시간뉴스
설, 맛있게 쇠셨나요? 스타 다이어트 레슨
설, 맛있게 쇠셨나요? 스타 다이어트 레슨
  • 유화미 기자
  • 승인 2019.02.08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스터디
사진 Queen 양우영 기자
사진 Queen 양우영 기자

명절이 기다려지는 이유는 평소에는 먹지 못했던 맛있는 음식을 실컷 먹을 수 있기 때문. 그러나 정신 놓고 먹다보면 한순간에 불어난 몸무게로 아연실색! 설을 맛있게 보낸 당신을 위한 ★들의 다이어트 비법.

홍윤화 - 사랑의 힘으로 30kg 감량

8년간의 열애 끝에 지난해 11월 결혼에 골인한 김민기♥홍윤화. 개그계의 대표 잉꼬 커플답게 두 사람의 결혼식은 많은 화제를 모았다. 그 중에서도 몰라보게 날씬해진 홍윤화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홍윤화는 결혼식을 앞두고 지난해 3월부터 다이어트에 돌입, 8개월 만에 목표했던 30kg을 감량했다고 밝혔다. 홍윤화는 닭 가슴살, 곤약, 샐러드 등 저칼로리 위주의 음식들로 식단을 구성했으며 일주일에 한번은 자신이 먹고 싶은 음식을 먹는 ‘치팅데이’를 가졌다고 말했다. 일주일에 적어도 3회 이상은 1~2시간씩 헬스장에서 운동을 했으며, 헬스장을 가지 못하는 날에는 자전거를 타며 칼로리를 소모했다.

홍지민 - 같은 사람 맞아?! 핑거루트로 환골탈태

친근한 몸매와 시원스러운 성격, 뛰어난 실력으로 많은 여성 팬을 거느렸던 뮤지컬 배우 홍지민. 그랬던 그녀가 몰라보게 날씬해지고 예뻐진 모습으로 돌아와 많은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나이가 들수록 다이어트에 성공할 확률은 현저히 낮아지는데, 출산 후 다이어트는 더욱 더 힘이 든다. 출산을 경험한 40대의 홍지민은 이 모든 장애물을 극복하고 100일 만에 30kg감량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냈다. 홍지민 역시 ‘다른 사람은 다 빼도 나는 못 뺄 줄 알았다’고 말할 정도였으니 말이다. 그녀의 비법은 꾸준한 식단 관리와 운동, 수시로 체크하는 몸무게 등 여러 가지가 있었지만 제일 힘이 됐던 것은 바로 ‘핑거루트’라고. 핑거루트는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재배되는 작물로 사람 손가락처럼 생긴 것에서 유래된 이름이다. 이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체내 에너지 향상성 유지를 위한 단백질을 활성화시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 핑거루트를 챙겨먹으며 특히 신경 썼던 것은 금주! 술은 다이어트에 적이니 명심하자.

홍진영 - 토할 때까지 먹는다! 1일1식

sbs<미운 우리새끼>에서 언니 홍선영 씨와 끊임없는 먹방을 보여주며 심야시간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하는 홍진영. 언니 못지않은 먹성에도 어쩜 그리 날씬한 몸매를 갖고 있는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그런 그녀의 몸매관리 비법은 바로 1일 1식. 최근 또 다시 화제가 된 ‘간헐적 단식’과 같은 맥락이다. 간헐적 단식이란 일정 시간을 정해두고 그 안에 음식물을 섭취, 이후에는 공복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말한다. 단식을 통해 공복을 갖게 되면 공복으로 인해 몸에 나쁜 백색 지방이 좋은 갈색 지방으로 바뀌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다이어트의 장점은 생활패턴에 따라 음식 섭취 시간을 정할 수 있고 먹고 싶은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 홍진영은 오후 2~4시 사이에 먹고 싶은 음식을 배가 부를 때까지 양껏 섭취한 후 다음 날 2~4시까지 공복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Queen 유화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