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0 (금)
 실시간뉴스
순천시, ‘찾아가는 사람책 대출 사업’ 추진
순천시, ‘찾아가는 사람책 대출 사업’ 추진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2.1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삼산도서관에서는 기존의 도서관에서 시행했던 고전적인 도서뿐만 아니라 분야별 전문 지식이 풍부하거나 독특한 이력 또는 스토리가 있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찾아가는 사람책 대출 사업’을 추진한다.

‘찾아가는 사람책 대출사업’은 독자들에게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필요한 재능과 경험을 나눌 뿐 아니라 시민들간 소통으로 마음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올해 2월부터 문화, 예술, 건강, 정치, 경제등 다양한 분야의 특정 주제에 능통한 100여명을 추천 또는 본인의 신청에 의해 모집한다. 6월까지는 문화건강센터내 삼산도서관(1층)에서 방문 접수를 받으며, 전산시스템이 완료되는 7월부터는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에서 등록과 접수가 가능하다.

‘사람책’은 순천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으며 해당 주제에 대한 경력이 3년 이상인 전문자격증 또는 학위소지자, 교원, 공무원, 민간전문가와 독특한 이력 또는 스토리가 있는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한다.

순천시 안문수 도서관운영과장은 “이번 기회는 자신의 재능과 지식을 사회에 기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지역사회발전을 도모하고 독자에게는 자신들에게 필요한 인생 경험과 지식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를 당부했다.

순천시(시장:허석)는 지역 예술인 미술품을 구입하거나 독지가 등으로 부터 기증 받아 개인 또는 단체가 같이 향유할 수 있도록 하고 예술을 좋아하는 시민들에게는 일상적인 삶에서 문화․예술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더 행복한 문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 시행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에 관해서는 도서관운영과 삼산도서관 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