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40 (목)
 실시간뉴스
에듀윌 8급 국회직공무원 평생 패스, 합격할 때까지 수강하세요
에듀윌 8급 국회직공무원 평생 패스, 합격할 때까지 수강하세요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2.2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공무원에 대한 인기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8급 국회직공무원 평생패스’를 운영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8급 국회직공무원이란 국회에서 직접 선발하는 별정직 공무원으로 국회사무처, 국회도서관, 국회 예산정책처, 국회 입법조사처 등 국회의사당의 각 부서에 발령받아 근무하는 공무원이다.

시험과목으로는 △국어 △영어 △헌법 △행정학 △행정법 △경제학이며 과목당 25문제가 5지선다형으로 출제된다.

시험시간은 총 170분으로 1차와 2차시험이 병합되어 실시된다. 1교시에는 국어, 헌법, 경제학이 2교시에는 영어, 행정법, 행정학이 실시된다. 이후 3차 시험에서는 집단 및 개별 면접이 진행된다.

8급 국회직공무원의 인기 요인은 무엇보다도 서울 중심부인 여의도에서 근무지 이동 없이 근무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타 행정부처에 비해 3~4년 정도 빠른 승진의 기회도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국회 사무처 부속의 병원을 비롯한 건강시설과 함께 직장 어린이집, 각종 문화시설 등 꼭 필요한 복지 혜택도 모두 누릴 수 있다.

이에 에듀윌은 8급 국회직공무원 대비 ‘평생패스’를 준비했다. 해당 과정은 합격할 때가지 수강이 가능하며 매년 응시 후 불합격시 수험표를 제출하면 다음 시험까지 수강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본 과정은 과목별 최신 교재를 포함한 구성으로 에듀윌 공무원 전문 교수진이 강의를 진행한다. 이에 8급 국회직공무원 채용시험의 기초개념을 완벽히 쌓을 수 있으며 기초 개념을 토대로 심화학습과 정확한 실전문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에듀윌의 ‘8급 국회직공무원 평생패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