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5 (금)
 실시간뉴스
추신수, 올 시즌 톱타자 '이상 무' ··· 지명타자 유력
추신수, 올 시즌 톱타자 '이상 무' ··· 지명타자 유력
  • 김원근 기자
  • 승인 2019.02.2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신수 (mbc 방송 캡처)
추신수 (mbc 방송 캡처)

 

'코리언 메이저리그 맏형' 추신수(37·텍사스 레인저스)가 올 시즌 지명타자로 1번 타순에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의 T.R 서번 기자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크리스 우드워드 텍사스 감독이 추신수를 올 시즌 팀의 톱타자로 기용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적었다.

우드워드 감독은 지난 시즌 종료 후 제프 배니스터 감독의 뒤를 이어 텍사스 사령탑에 올랐다. 새롭게 팀을 구상하는 시점에서 추신수는 여전히 핵심 전력으로 꼽히고 있다. 텍사스의 톱타자 후보는 추신수와 델리노 드쉴즈를 꼽을 수 있다. 그러나 우드워드 감독은 발이 빠른 드쉴즈 대신 출루율이 높은 추신수를 선택했다.

지난해 성적을 놓고 보면 우드워드 감독의 선택 이유를 알 수 있다. 드쉴즈는 20도루를 기록했지만 타율(0.218)과 출루율(0.310)이 낮았다. 반면 추신수는 타율 0.264 출루율 0.377로 좋은 기록을 남겼다.

추신수에게도 톱타자가 익숙한 자리다. 1번타자로 뛴 경기 수가 가장 많다. 또한 지난해 52경기 연속 출루로 아시아 선수 메이저리그 신기록, 텍사스 구단 신기록을 동시에 수립할 정도로 출루 능력이 출중하다. 우드워드 감독은 이같은 점을 두루 고려해 올 시즌 팀의 톱타자로 추신수를 낙점한 것으로 보인다.

추신수의 포지션은 지명타자가 유력하다. 추신수는 MLB.com과 인터뷰에서 "팀에서 내가 지명타자로 뛰길 원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난 지명타자로 나가게 될 것"이라며 "하지만 여전히 외야수로도 뛸 수 있다. 무슨 일이 벌어질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준비를 해둬야 한다"고 말했다.

 

[Queen 김원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