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2:55 (금)
 실시간뉴스
김정은, 동당역 도착 … 군악대 환영 연주 · 의장대 경례
김정은, 동당역 도착 … 군악대 환영 연주 · 의장대 경례
  • 김원근 기자
  • 승인 2019.02.2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차 북미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26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특별열차편으로 베트남 랑선성 동당역에 도착하고 있다.
제2차 북미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26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특별열차편으로 베트남 랑선성 동당역에 도착하고 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오는 27~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제2차 북미정상회담 참석을 위해 26일(이하 현지시간) 평양을 출발한 지 약 사흘 만에 동당역에 도착해 베트남 방문 일정을 시작했다.

김 위원장이 탄 특별전용열차는 이날 오전 8시12분쯤 중국과 베트남의 접경 지역에 위치한 동당역에 도착했다. 일각에서는 김 위원장이 중간에 중국 베이징이나 광저우를 잠시 들를 수 있다는 관측도 나왔지만 베트남을 향하는 도중 별도의 중국 일정은 없었다.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 리수용 당 부위원장 겸 국제부장, 김평해 당 부위원장, 오수용 당 부위원장, 리용호 외무상, 노광철 인민무력상, 최선희 외무성 부상,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 등이 김 위원장을 수행했다.

김 위원장이 레드카펫이 깔린 구름다리 발판을 건너 동당역에 내리자 군악대가 환영 연주를 하며 공식 친선방문한 김 위원장에게 예를 갖췄다. 이에 의장대도 집총 경례를 하며 김 위원장을 예우했다. 김 위원장이 8시25분쯤 레드카펫을 따라 밖으로 나오자 현지 환영단은 꽃다발을 전달했고 김 위원장은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후 김 위원장은 곧바로 준비된 전용차량인 벤츠 풀먼가드에 올라탔다. 이밖에 특별한 환영 행사는 없었다.

김 위원장은 하노이 방향으로 방향을 튼 뒤 1분가량 차를 멈춰세웠다. 창문을 내린 상태에서 오른손을 흔들며 자신을 환영해준 베트남 주민들에게 답례했다. 이날 선발된 주민 수백명은 김 위원장을 맞이하기 위해 2시간 전부터 나와 북한 인공기와 베트남 금성홍기를 준비했다. 일부는 꽃다발을 흔들며 김 위원장의 베트남 방문을 축하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곧바로 하노이로 이동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하노이로 가는 길 중간에 있는 박닌성 옌퐁공단과 삼성전자 스마트폰 생산공장 등을 들러 깜짝 경제시찰을 할 수도 있다. 김 위원장의 하노이행에는 경제 관련 인사인 김평해·오수용 부위원장의 동행이 눈에 띈다. 이들은 각각 내각 관련 행정 업무와 경제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Queen 김원근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