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허성곤 김해시장, '한국문화가치대상' 최우수상 수상
허성곤 김해시장, '한국문화가치대상' 최우수상 수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2.2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6개 기초단체장 문화공약 평가 경남도내 유일 수상

 

김해시는 허성곤 김해시장이 ‘한국문화가치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는 전국 17개 광역지자체와 226개 기초지자체 단체장의 민선7기 문화정책 공약 2055건을 대상으로 실현 가능성, 이행 실태, 지역문화 발전과 주민 문화 만족도 등을 평가해 지난 25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시상했다.

시상식에서 대상은 광역과 기초로 나눠 경북도지사, 전북 전주시장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광역과 기초(인구 50만 이상, 인구 10~50만, 10만 미만)로 구분해 울산광역시장, 전북도지사, 경남 김해시장, 전북 군산시장, 강원 정선군수가 수상했다.

특히 허 시장은 도내 기초단체장 중 유일하게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평가에서 허 시장은 ▲국립가야역사문화센터 유치 ▲가야역사문화환경 정비사업 ▲가야고분군(대성동고분군) 세계문화유산 등재 ▲허왕후 기념공원 조성 ▲경남콘텐츠기업 육성센터 건립 ▲화포천습지 보전관리센터 조성 ▲김해 분청도예촌 조성 ▲국립 자연휴양림 조성 등 지역 고유의 특색 있는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공약 20여개를 제시, 이행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허성곤 시장은 “가야문화의 역사적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려 가야왕도 김해의 정체성을 살리고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여 나갈 것”이라며 “55만 김해시민과의 약속 이행 과정에서 시민의 의견이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소통하고 경청하며 약속을 잘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김해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