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실시간뉴스
Bruschette with Organic Bread
Bruschette with Organic Bread
  • 관리자
  • 승인 2010.11.0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ca Bread
모카빵

Ingredients
밀가루 500g, 활성글루텐 30g, 드라이이스트 10g, 호두 20g, s-500(중화제)·소금·설탕 10g씩, 에스프레소 2잔, 물 260g

Recipe
1. 반죽기에 모든 재료를 넣고 반죽한다.
2. 발효기에서 30분간 1차 발효 후 150g으로 반죽을 분할하여 30분간 2차 발효를 한다.
3. ②를 성형한 후 1시간 발효하고 190℃에서 15분간 굽는다.

Bruschette with Moca Bread
고소하고 바삭한 빵에 토마토와 올리브, 구운 가지와 파프리카 등 다양한토핑을 올려 먹는 서양식 빵 요리. 여러 가지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고 우리나라의 볶음밥처럼 갖은 재료를 어울리게 믹스해 먹는 재미가 있다.



Focaccia
포카치아

Ingredients
밀가루 500g, 올리브오일 40g, 활성글루텐 30g, 드라이이스트 10g, s-500(중화제)·소금 10g씩, 물 270g, 양파 1개, 로즈메리 5g, 설탕·블랙올리브 20g씩

Recipe
1. 양파, 로즈메리를 볶아서 식힌다.
2. 반죽기에 ①과 모든 재료를 넣고 반죽한다.
3. 발효기에 30분 발효 후 오븐 판에 넓적하게 편다.
4. 1시간 발효 후 190℃에 18분간 굽는다.

Focaccia Tomato Sandwitch
모짜렐라 치즈, 양상추, 이탈리아햄, 토마토가 들어간 샌드위치. 이탈리아인들이 특히 즐겨 먹는 메뉴로 간단한 점심 식사 대용으로 그만이다.


셰프에게 듣는 이탈리아 이야기 ⑥
지역마다 종류가 다른 이탈리아의 다양한 빵
우리에게 밥이 있다면 서양에는 빵이 있다. 또한 하얀 쌀밥에서 다양한 잡곡밥으로의 변신이 이루어지고 있다면 서양 역시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빵들이 선보이고 있는 것. 흔히 아는 밀가루 외에도 호밀, 보리, 호박 등 지역의 특성에 따른 재료들을 활용해 빵을 만든다고 한다. 빵의 원조는 아랍과 인도라고 추정되는데 화력에 구워내는 담백한 빵이 점차 버터와 우유를 넣은 부드러운 빵으로발전이 된 것. 요즘은 유기농 밀가루와 유기농 잡곡을 활용한 빵을 많이 선보이고 특히 이스트 없는 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데기초빵을 만들어 숙성시킨뒤 자연발효시키면 맛과 모양은 조금 떨어지더라도 이스트 없는 자연발효빵을만들 수 있다고 한다.

01  레스토랑 이음에서 직접 만든 진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레어치즈 케이크. 서양에서는 우리가 흔  히 먹는 케이크류보다는 쉽게 오븐에 구워 먹을 수 있는 파이류를 많이 해 먹는 편이란다.
02  메인 요리에 곁들이는 빵으로 소금과 마늘찹, 올리브오일을 발라 바삭하게 구운 갈릭 크러스트. 짭조름하고 고소한 맛이 아이들 과자 대신의 간식으로도 좋을 듯하다.

11월의 독자 Q&A
Q 요즘 부쩍 살이 찌고 있어요. 일년 365일 다이어트를 하는데 늘 실패한답니다.효과적인 다이어트법이 없을까요? (질문 : 경기도 용인시 수지읍 김병진 씨)

A
천고마비의 계절답게 가을과 겨울이면 늘어나는 식욕과 둔해지는 움직임으로체중이 불어나기 쉽다. 흔히 체중만을 생각하여 굶거나 급격한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이것은 잘못된 생각. 체중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하게 체지방을 관리하는 것. 꾸준한 운동과 적당한 식이요법이 좋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아는 사실이라면 전문가에게 체지방 관리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체지방 관리에 좋은 건강 보조 식품을 함께 복용하면 그 효과가 더욱 더 높아진다고.

건강한 체지방 관리 건강기능식품,
유니베라 ‘메타번(MetaBurn)
유니베라 메타번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CLA(공액리놀레산)와 짧은 운동시간으로 더 큰 운동효과를 볼수 있도록 하는 유니베라의 프리미엄 원료 UG0712(인삼잎가공추출물)의 최적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체지방관리 전문 건강기능식품으로,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어 건강하게 체지방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격은 15만원(2개월 분)이다.

다양한 유기농 레시피와 정통 이탈리아 요리에 대한 궁금증을 질문하세요.
nina96@hanmail.net으로 질문 메일을 보내신 분 중 매달 독자 1분을 뽑아 유니베라의 건강기능식품 알로엑스골드 큐를 선물로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